죵이의 스마트폰으로 요즘 사진 잘 찍는 법 - 구도와 촬영법을 한번에!! 인물·풍경·음식·제품까지 일상을 화보로 만드는 사진 수업
박지홍 지음 / 책밥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죵이의 스마트폰으로 요즘 사진 잘 찍는 법

책밥출판

구도와 촬영법은 한번에 익힐수있다고

해서 더욱 사진 잘 못찍는 저에게

도움이 되겠거니 했는데...

역시나..책의 힘은 대단하고 했어요.

익숙하게 사진들을 많이 찍기는 하지만

약간의 팁으로도 달라질수있다는

사실도 말이지요.

카메라도 집에 두개나 있지만 역시나

익숙한것은..스마트폰이요..

손에 쥐고 일상에서 함께하는것도 스마트폰이니

사진에서는 스마트폰 활용이 잦은 나날이지요.

그리하여 더욱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찍을수있다니 말이지요.

책을 읽기전과 후를 비교하려면 스마트폰 기능에서

카메라를 쓰고 기본을 했다면 다시

조절하는 기능을 더욱 익혔던것 같아요.

먼저 사진비율부터 말이지요.

아이폰과 삼성폰으로 나누어서 설명이

되어서 좋더라구요.

그리고 삼성폰도 폰 기능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책을 보고 다르면 살짝 변경해서 해도

기본바탕은 같더라구요.

흔들린 사진 흔히들 못나왔네 하고 삭제하는데

흔들린 사진도 멋스럽다는것을 말이죠

설정하는 방법부터 상세하게 나와서

따라서 하기 좋을 내용이었네요.

빌당숲속에서 재밌는 인물사진 찍는법도 나와서

다음에 대구시내나 건물이 이쁜곳에

가면 활용해 보아야되겠어요.

비율이 좋아보이는 사진촬영하기등

다양하게 나와서 우와하면서 보게되었네요

설명과 사진과함께 바로바로

쉽게 보기 좋더라구요.

인물사진모드로 설정하는 모드까지

나와서 따라서 하면 얼추 비슷하게

나오더라구요.

다음엔 연습을 한번 더해봐지

할정도로 말이지요.ㅎ

책을 보고 따라하면 셀카도 상당히 이쁘게

나온다는 사실이지요.

여러가지 구도와 소품을 활용하는

기법도 나오는데 저는 물을 이용한

기법이 신통하더라구요.

반영사진에서 물을 이용한

방법이라니 정말 요긴했어요.

사진이 멋스럽더라구요.

비가 안와도 물을 이용하여

찍는 방법 신통했어요.


폴라로이드 사진 프레임을 이용한

찍기도 멋스럽네요

화보같은 스트릿포토 촬영하기에서

스마트폰으로 이렇게 표현이 된다는

것이 놀라고 했어요.

그래서 따라해 보기도 하고하네요.

셔터스피드나 ISO감도 조절등하면서

알아가고 했어요.

저는 삼성폰이라서 아이폰의 기능을 보면서

그것도 따라 해보고 싶더라구요.

아이폰이 있는 아이도 같이 보면

도움이 되겠다 싶었어요.

그리하여 인물사진도 찍어보고 했어요.

책을보고 따라했는데 훨씬 더

선명하게 나오더라구요.

배경조절을 했더니 말이지요.ㅎ

176페이지를 따라해 보았어요.

상가가 없어서 일단 아파트 1층에서

찍어보고 했어요.


P150페이지를 따라 해보았어요.

격자선에 맞춰 배치해서 찍어보니

너무 멋스럽네요.

P231 따라하면서 찍어보니 이렇게

나오더라구요.

그래도 이쁘게 나오고하고 했어요.


P190페이지를 따라해 보았어요.

카페에 가면 혼자 가서리 음료 한잔이라

삼각 구도가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집에서 한번 해 보았어요.

그러면서 항공샷 옆샷하면서 비교하면서

말이지요.

역시 구도가 중요하고하네요.

나머지는 따라 해 보았어요.

삼각구도도 다양하게 놓고해보는것도

좋겠더라구요.

그리하여 읽어본결과 많은 도움이 되고했어요.

스마트폰은 일상에서 많이 쓰고하니

더욱 활용법을 알아가는것 같네요.

그리고 카메라의 기본기능만

쓰다가 카메라 조절하듯이

조절함에 따라 다르게 된다는것도

말이지요.

더욱 활용하기 좋을 방법들이

나와서 요긴하게 보고 했어요.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죵이의스마트폰으로요즘사진잘찍는법,

#책밥출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