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기술 - 13살, 19살, 두 딸에게 전하는 아빠의 생활 잠언
차새벽 지음 / 지필미디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녀기술

지필미디어출판

차새벽 지음

딸들과의 소통을 원하는 부모라면 읽으면

더욱 도움이된다고하네요.

저는 요런책들 많이 좋아하고 읽기는하지만

아빠가 저술한 책으로

저희집 남편이 읽으면 좋을 내용이겠다 싶어서

더욱 잘 읽어보고했어요.

그리곤 추천하는 도서이고했어요.


먼저 외모가 나오면서 좋은 인상에

대해서 나와서 보고했네요.

근력을 키워야된다는 이야기 부터 말이지요.

몸과 마음에 대해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

한번 굳건하게 잡아주는 주제이고 한것 같아서

잘보아지고했답니다.

뭐든지 처음인 인생에서 주체성을 길러주는

내용인듯해서 잘 보아지고 했어요.

살아가면서 부딪히는 상황에서 불안을

없애고 말이지요.


신체적인 변화에 대해서도 나와서

보게 되는 내용이고했어요.

그러고나서 마음에 대해서 서술이되더라구요.

지혜를 갈망하면 지혜로운 사람으로 성장한다고하네요.

가스라이팅에 대해서도 나와서 호기심있게

보게 된 내용이고했네요.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생긱에 되는 부딪힘속에서

자존감이 성장하기도 하고하는 상황이라 더욱 자존감과

자존심에 대해서 이야기하는데 공감하면서 보게되었어요.

여러가지 마음 다스리기 내용처럼 보기 좋고했네요.

여러가지 분야에서 알려주듯이 서술이 되어있어서

한번 생각하보고 나아가기 좋을 주제들이었어요.

다양하게 또 알아할 내용들이라서 말이지요.

다시한번 요약하듯이 포인트적으로 나와서

잘 보아지고 했네요.

여러가지 주제를 가지고 생각을 해보게

되는 내용이고그랬네요.

아이를 이해하면서 보기 좋을 내용이고하지요.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부딪히는 환경을 생각하면서

보기 좋을 내용이고했네요.

생활속 지침을 스스로 가지기를 바라면서 말이지요.

성장하면서 한번쯤 생각을 하게되는 가치관형성을

하면서 부딪히는 상황을

이야기 하는것 같아서 보고 그랬네요.

인생의 긴여정에서 나만의 가치관을 찾아가는

여정 같은 내용의 책내용이고 했어요.

제목부터 호기심이 일고했는데 아이가 나를 찾아가는

여정처럼 때로는 알려주는 내용도 있어서 여러가지

주제를 다양하게 바라볼수 있고하고 했어요.

일단 저희아이들도 주체성있게 자기 가치관을

형성했으면 하는데 그런 다양한 내용이 나오니

잘보고했어요.

[지필미디어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