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이순신 - 명량에서 노량까지, 개정판
양승복 글, 박종호 그림 / 삼성출판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화 이순신

삼성출판사

요즘 영화에서도 나오지만 역사에서

이순신하면 빠질수가 없지요.

그기다가 만화로 접할수가 있어서

더욱 삽화를 보듯이 볼수가 있었어요.

장르가 장르인지라 아이도 저도

열심히 보고했답니다.

영화를 자주 보고 했던지라 너무나 유명한

'신에게는 아직 열두척의 배가있습니다'를

떠올리면서 재미나게 보았답니다.


만화로 보니 더욱 재미나게

볼수가 있었어요.

아이도 그래서 단숨에

읽어주고하더라구요.

마침 방학중 책읽기하는 아이라서

더욱이 읽어주기 좋 소재이고했어요.

무엇보다 전투신이 많은지라 만화로

어떻게 표현을 하는지 궁금하기도했어요.

책으로도 영화로도 보고했지만 만화라서

더욱 새롭고 재미나고 그랬어요.

어릴때부터 수재였다는 시절부터 나와서

일대기를 보듯이 볼수가 있었어요.

무장으로 가기 위해 노력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뜻은 이루어진다는것을

다시한번 느끼게하는 장이었지요.


적들이 많아도 지형을 이용한 제압을

하여 격파를 하는 모습이 너무 멋지더라구요.

육지에서도 이김은 물론이지만 왜놈의

습격이 예상되는 전라좌수사라니 말이지요.

그리하여 거북선을 제조를 하게 되는 모습까지

만화로도 잘 표현이 되어서 더욱 몰두하면서

보고했답니다.

책으로 보는것보다 더욱 아이가 집중이되고하는것이

그림으로도 잘 표현이 되어 있어서 그런가보네요.

전투신에 등장하는 배그림까지 해서 말이지요.

전투신을 재미나게 표현하기도했지만

만화라서 더욱 술술 익혀지는 것이 말이지요.

이순신의 일대기를 묘사하듯이

볼수가 있어서 좋더라구요.

글로 보면 어려워했을법도한데 아이도

잘 보아지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책에서도 나오지만 너무 승전보가

공이있어도 시기하는 이들이 있게 되고...

알고있는 내용이지만 더욱 재미나게 보았고

아이또한 재미나게 책읽기 하는 시간이 되고했답니다.

이순신장군의 리더십과 교훈이 그대로

느껴지는 만화 이순신이었어요.

역사속에서 등장하는 내용들이라서 다시 한번

짚어가면서 보기 좋을 내용이고 그랬어요,.

일단 아이가 흥미롭게 보기 좋을 만화라서

잘 보아지고했답니다.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를 만화로

재미나게 접할수 있어서 아이가 더

잘 보고 한 내용이고했어요.

[삼성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