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늙지 않는 세상
라정찬 지음 / 쌤앤파커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도 늙지않는 세상

쌤앤파커스출판

라정찬지음

이번에 아버지가 병원에 급히 가서

입원해있는동안 더욱 건강에 대해서

궁금해 지고했었지요.

그런데 마침 제목도 너무 와닿는 책을

발견했지 뭐예요.

리버스에이징의 비밀이라니 말이지요.

비밀이라는 말에 더욱 책속으로

빠져들게 하고 하는 내용이지요.

많은 유명인들이 강력추천하는

도서라니 더욱 궁금해 지고했지요


먼저 저자가 수의학박사이면서

생명공학연구에 관심을 두었다고해요.

생명공학이라 뉴스에서도 많이들

발전에 대해서 접하고했는데 말이지요.

줄기세포를 치료하고 재활에

성공한 경주마에 대해서 나오더라구요.

그만큼 줄기세포 기술의 미래가

밝다고하니 말이지요.

젊음과 삶과 건강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는 대목이었어요.

노화는 정말 한순간에

도달하고 하더라구요.

저는 마침 아버지가 그런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책내용이 더욱 와닿고했어요.

줄기세포에 대해서 알아가게

되는 내용이고하네요.

2008년도에 첫 시도를 했다니

더욱 결과가 궁금하고했지요.



줄기세포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제가 아는 것과 많이 다르다는것을

다시한번 알려주는 책내용이었어요

현재 줄기세포가 적용되는 신경질환에

대해서 나와서 더욱 호기심있게

보게되었어요.

자가면역질환 지료에도

지방줄기세포가 이용된다고해요.

요즘 자가면역질환에 대해서도

많이들 알게되고 했는데 말이지요

이번에 아버지도 자가면역질환중

하나이다고해서 말이지요.

여러사례와 함께 나와서

재미나게 보기 좋을 내용이었어요.

80대를 즐기며 일하는 사람들 하면서

나와서 줄기세포가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볼수가 있었어요.

약에 의존하면 영원히

고칠수 없다는 내용과함께 말이지요.

재생의학이라 요즘에 더욱 이야기하는

내용들이 책속에 있어서 한번 보게

되는 내용이고하네요.

여러가지 사례와 함께 줄기세포에

대해서 알아가는 장으로 너무 잘보았네요.

여러가지 질병에서 미래 의학기술을

보듯이 보기 좋고했네요.

많은 사례들을 보면서 어떻게하면

건강하게 백세를 누릴지 고민하게 되는 장이었어요.

관심있는 분야라서 더욱 술술

읽어내려가는 내용이고했어요

이왕이면 오래오래 건강하게

살기위해서도 참고해서 읽으면

도움이되고 하겠더라구요.

#아무도늙지않는세상, #쌤앤파커스출판, #라정찬지음,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