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색하고 불편하지만 성교육을 시작합니다 - 자녀가 건강하고 행복한 인간으로 성장하기 위해 꼭 필요한 ‘포괄적 성교육’
류다영 지음 / 모모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색하고 불편하지만 성교육을 시작합니다

모모북스출판

류다영 지음

말그대로 성교육이라니 두아이를 키우면서

제일 어려운 점이 아닐련지 싶어요.

지인이 전문가라서 자문하고 하기도했지만

제일 어려운 과제중 하나가 성교육이지요.

학습은 시키면 되고 안되면 학원을 보내고 하지만

성교육은 정말 난감한 주제이고한터라

더욱 궁금하게 읽어보고 한답니다

두아이를 키우면서 더욱 잘 알아가는 부모가 되기

위해서라도 필요한 내용이고 한 책이었어요.

특히나 사회지면이나 유튜브에 자주 등장하는 성문제에서

더욱 부모라면 자녀를 위해서 지식을 습득하고 해야되고 하니 말이지요.

마침 제시시에 만난 책이라서 잘 읽고 했어요.

무엇보다 양육자인 부모가 읽어서 도움이되는 내용이 가득하네요.


교육에 몸담다가 보면 요즘은 아이들이 성장기가 빠르다 보니

어린이집 시기에서 부터 툭 불거져 나오는것이 성문제이더라구요

예전에는 초등시절에 해도 된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 유아기에 그런 사례들도 간혹 보고하니 말이지요.

마침 책에서도 서론에서 그러네요.

성교육 시작해야할까하면서 말이지요

요즘은 아이들이 빠른만큼 빠르게 받고하면 더욱 인식개선에

좋지 않을까 생각했던 부분들이라 더욱 내용으로 읽기 좋으네요.

어릴때부터의 스킨십 문제라던가 일어날수있는 주제를 가지고

쉽게 알려주고해서 더욱 재미나게 읽기도 좋을 소재였어요.

생활하면서 겪게되는 어려운점을 주제화로 되어있어서

더욱 요긴하게 지식을 습득하는데 도움이 되고하네요.


아이가 어릴때부터 성장하면서 겪게되고 고민하게

되는 점들을 서론부터해서 서술이 되어있어서

더욱 고민해결에 도움을 주는 내용이고하네요.

또한 아이가 사춘기에 접어든다면 더욱 난감한 상황들에

대해서도 말이지요.

아이의 사랑과 연애를 대하는 자세도 나와서 더욱 잘 읽게되었어요.

가스라이팅에 대해서도 나와서 더욱 아이한테

알려주어야되겠다 하는 내용들이었네요.

아이가 커가면서 발생하는 상황들에 더욱 알아가는데 도움이되네요.

요즘 중학생인 아이학교에서도 성적수치심을

불러일으키는 장난이 있다고해요.

커가면서 더욱 불거지고하니 더욱 읽기 좋을 내용아니겠어요.


무엇보다 제일 어려운 성교육 어떻게 하면 좋을지 결론에서

더욱 자세하게 나오고하더라구요.

건전한 성가치관을 심어주기 위해서

관심있게 보게된 내용이고하네요.

여러가지 상황에서 설명이 되어서 읽으면서

아하면서 읽게되는 내용이었어요.

딱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내용이라서

재미나게 읽으면서 우리아이에게 건전하게

일러주어야되겠다한 내용이었어요.

포괄적 성교육개념에서 더욱 저도 알아가고 또한

자녀에게 교육적으로 하기 위해서 참고하기도 좋을 도서였어요.

#어색하고불편하지만성교육을시작합니다. #모모북스출판, #류다영지음, #성교육, #포괄적성교육,

[모모북스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