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폭력, 우리 아이를 지켜 주세요 - 지혜로운 선생님과 학부모들이 봐야 할 학교 폭력의 모든 것
최우성 지음 / 성안당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폭력, 우리아이를 지켜주세요

성안당 출판

최우성 지음

아이가 초등학교 들어가면서 학폭관련 학부모위원회를 하면서

더욱 안타까웠던 학교폭력에 대해서

볼수가 있어서 더욱 기대가 가는 책내용이었어요.

우리아이가 해당되는 때도 있고 알게 모르게 가해자가 되는 경우도 있기에

더욱 사례를 살펴보면서 더욱 예방아닌 예방을 하고 싶고 하기도 했어요.

그리하여 책 소개에도 보면 지혜로운 선생님과 학부모들이 봐야할

학교폭력의 모든것이라고 하네요.

아이를 육아하면서 더욱 지혜롭게 헤쳐가기 위해서

더욱 읽으면 도움이 되는 내용이겠지요.



먼저 서론에서 학교폭력에 대해서 알아보기 좋으네요.

몰라서 넘어간 사항들이 알게되고 하고 하지요.

아이들이 단체 생활을 하게 되면 요런 사항부터 체크를 해야되고 하더라구요.

아이들 평소의 징후도 잘 살펴보라고 되어있네요.

학교폭력이 이루어지면 심의등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나오더라구요.

알아두는것도 도움이 되겠지요.

너무 미세한것은 서로가 합의하고 조심하고 하면 되지만

큰 사항일경우 더욱 대처하기 막막할때 있더라구요.

그래서 더욱 읽으면서 도움이 될 내용 아니겠어요.


학교폭력에 연류가 되어서 사건화가 될때 아이들의 쉬쉬 거리면서

하는것도 감수를 해야되더라구요.

그래서 또다른 피해가 되곤 하는데 말이지요.

그래도 정당하게 주장하여 잘 해결되면 더욱 좋을 사안아니겠어요.

절차등 알려주더라구요

초등에서 바라볼때는 학교폭력에 들어가면서 변화하게 되는

교정하게 되는것을 많이 보게 되었어요.

이책에서도 사례를 보면서 학교폭력심의가 꼭 나쁜것은

아니라는것을 알려주고하네요.

비밀유지등 조항이 있어도 아이들이 스스로 알게 되기는 하더라구요.

그리고 무리에서 일어나는 사항도 있었는데 마침 나와서 더욱 공감하면서

보는 사례였어요.

학교폭력에 대해서 여러가지 사항을 알아가는데 더욱 도움이 되고했네요.

무엇보다 사례와 함께 알려주고 하니 공감가면서 알아가는데 도움이되었어요.

꼭 받는만큼 갚는다는것이 아닌 개선이 되어서 올바른 학교생활을유지하기

위해서라도 더욱 필요한 상황들이라 더욱 잘 읽어보고 했어요.

무엇보다 지혜롭게 헤쳐가는 학교생활을 이해하기 위해서라도 읽어보면

도움이 되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덮는다는 것이 최선은 아니라는것을 보아온터라 더욱 사례분석을

통해서 학교폭력을 이해하고 지혜롭게 알아가는데 도움이 되고 했어요.

학교생활의 지혜를 얻어갈수 있는 내용이라서 도움되었어요.

[성안당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