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설계 100문 100답 - 사회초년생 직장인들에게 해주고 싶은
김한겸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무설계 100문 100답

두드림미디어출판

김한겸 지음

사회초년생 직장인들에게 해주고 싶은 재무설계 100문 100답이라고 해요.

저는 아아기 자꾸 물어서 더욱 궁금한것도 있어지만 가계를 책임지고 있는 지라 더욱 궁금한 내용이고 했어요.

이왕이면 알차게 계획을 세우고 지식쌓기에 좋을 재무설계 아니겠어요.

재무에 대해서 궁금한 점들을 한권으로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어서 더욱 호기심 있게 보기 좋을 내용이었어요.

쉽게 설명이 되어서 더욱 쏙쏙 들어오는 재무이야기였답니다.

여러가지 몰랐던 점도 알아가는데 도움이 되었어요.

저도 다시 사회초년생으로 가는 기분으로 보고 했어요

초년생들이 보면 더욱 도움이 되는 기초지식이겠지요.

절약에도 방법이 있는데 말이지요.

먼저 서론에 절약부터 볼수가 있었어요.

절약에도 방법이 있다는 사실 이지요.

커피값을 예로 들었은데 와 정말 그런 방법이 있구나 싶을 정도였어요.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더욱 얼마썼는지 모르고 할때가 많지요.

물론 앱으로 사용내역을 알려주어도 현실로 와닿지는 않더라구요.

요즘은 지역카드 사용을 하면서 우연히 체크카드 사용하고는 체크카드의 장점도 많구나 싶을 정도였는데

마침 책에서도 신용카드 자르고 체크카드 쓰세요 하니 더욱 공감가는 내용이네요.

아끼는 방법에 이어서 저축까지 계획세우기까지 너무 쉽게 설명이 되고 하네요.

투자와 보험까지 보면서 왜해야되는지 이유와 함께 방법을 알아가는데 도움이되고 했어요.

보험도 다이렉트와 함께 궁금했던점이 나와서 더욱 공감하면서 보기 좋았어요.`



일상에 쓰여지는 재무설계인지라 더욱 재미나게 또 알차게 보기 좋을 내용이었어요.

주식이니 배당이니 하는 어려운점을 저도 몰랐는데 이책을 보고 다시한번 공부하는 기분으로 보고했어요.

청약저축은 다시봐도 어려운데 다시한번 조목조목 알려주니 더욱 도움이 되겠지요.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겠지요.

이책보면 조목조목 알려주어서 모른것도 알게되지만 무엇보다 재무에 대한 지식이 쌓여진다고 할까요.

이왕이면 게획해서 부자 되면 좋잖아요.

그래서 더욱 재미나게 보게 되었어요.

궁금한 점들이 다 나와서 더욱 알차게 학습하듯이 볼수가 있어서 도움이 되었어요.

[두드림미디어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