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로운 과학생활 - 과학 교과서가 쉬워지는
서은혜 지음 / 길벗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은혜로운 과학생활

길벗출판

서은혜 지음

아이가 어릴때 처음 과학교과서를 접하고는 과학을 정말 좋아했었어요.

근데 점차적으로 공부하면 할수록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과학전집도 보고 했는데도 말이지요.

근데 이렇게 요약집처럼 과학교과서가 쉬워지는 책이라니 아이가 한권보고 더욱 개념을 쉽게 잡으면

도움이 되겠다 싶어서 했지만 더욱 아이랑 읽어보기 좋을 책을 만났네요.

필기노트도 있어서 같이 활용도 좋지만 강의도 볼수가 있어서 더욱 도움이 되고 하네요.

과학에는 어려운 용어도 용어이지만 이해도 해야되니 더욱 어려운 과목이라는 아이였는데 말이지요.

요렇게 탁 짚어서 주고하니 얼마나 좋은지 몰라요.

또한 과학교과과목에 맞추어서 보니 이미 배운것도 우와하면서 아이가 보고 하네요.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역시나 잘 보아진 책이고 하네요.

그림도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하네요.

다시하번 요점정리하듯 배운내용체크하기도 있어서 더욱 이해하기 좋겠더라구요.

특히나 첫째아아가 어려워하는 전류에 대해서도 나와서 더욱 도움이 되고하네요.

두아이가 보기에 제일 적당한 과학책이 아닐련지 싶으네요.

교과내용에 핵심적인 부분들이 다 나와서 말이지요.

전류의 방향, 회로도등 교과서에서 잠시본 내용들이 다시 설명이 잘되어 진다고 하면서 보고 하더라구요.

두껍한 과학생활 책이지만 호기심있게 과학을 보고 이해하기 좋다고 하는것이 말이지요.

그외 태양계, 식물과 에너지등등 교과서에 등장하는 내용들이 더욱 후반부에 나오는데 또한 아이가 어려워하는

소화계에 대해서도 나오고하네요.

용어 외울것도 많아서 아이가 싫어하고 또한 무수히 시험에 등장하고 했는데 말이지요.

중요한 포인트적으로 과학을 공부하기 좋을 한권의 과학생활이었어요.

용해도도 말이지요.

아이와 시험기간만 되면 엄마표 과학문제집 보고 했던것이 저도 새록새록 떠오르고 하네요.

첫째때 많이 했던 과학공부였는데 하면서 말이지요.

둘째도 열심히 잘 보고 과학교과 내신 잘 받기 좋겠더라구요.

핵심을 짚어주어서 더욱 교과내용에 충실하면서도 쉽게 이해하기 좋을 책이었어요.

과학 어려워하는 아이라 더욱 읽고는 도움이 되겠더라구요.

아이가 보기에도 좋을 내용이고 쉽게 설명이되어서 도움이 되네요.

과학을 어려워한다면 한번 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내용이었어요.

역시나 평소에나 익숙한 길벗출판사에서 역시 아이들을 위한 책이 잘나왔구나 할 정도였어요.

[길벗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