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이제 나답게 산다 - 내 인생의 주인공으로 사는 법
장이지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0대, 이제 나답게 산다

매일경제신문사출판

장이지 지음

이제 50을 바라보는 나이가 다가오는 40대인지라 더욱 읽어보고

싶은 책내용이네요

이제는 정리정돈도 한번 해야된다고 하던데 말이지요.

그런 의미에서 삶을 정리하는 계기로 삼아볼수 있을듯해서 읽어보고 했어요.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서 마주하는 장들이 더욱 재미나게 읽어보기 좋았어요.


결혼과 동시 육아를 하다 보니 이제 나이가 서서히 드니 나로 돌아가며 되새김질 하기도 하는데 그래서

더욱 내용이 공감이 가고 하더라구요.

저자의 경험담을 보면서 말이지요.

행복둔재에서 행복천재로 거듭난다고 표현되었는데 어찌나 와닿던지 말이지요.

마음먹기에 따라 다르기고 하니 말이지요.

좋은사람보다 행복한 사람이라니 말이지요


내삶에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도 하고 말이지요.

나이가 들어가다 보면 적당한 관계가 편하던데 책에서도

그렇게 나오니 더욱 반가웠지요.

남의 이목에 관심이 쏘이고 그랬던 지난날인데 말이지요.

내인생의 주인공이 되어서 나를 주체로 만들 필요성이 있기는 하더라구요.

친구는 좋지만 모든친구가 좋지만은 않다는 말에 더욱

공감이 가면서 읽게 되고했어요.

무언가를 시작하기에 늦지 않을까 하는 시점에 도전의식을

불러일으키는 내용이고했어요.

50대버킷리스트를 쓰고 하나하나 새로 해나가면서 도전하는 것도

참 좋겠다는 생각이

또 내용이 너무 와닿았어요.

이제 50대다 하면서 안일한것이 아닌 뭐라도 알아가면서

도전하면서 멋진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

읽으면 더욱 도움이되겠더라구요.

일상 에세이 같으면서도 와닿는 내용이 있는 글이고 했어요.

50대의 나다움을 찾아가는 여정처럼 재미나게 읽게 되는 책내용이었어요.

이제 나이가 들어가면서 내외면을 가꾸어야될 시기에 읽기에 좋고 하네요.

[매일경제신문사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