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케어 도구상자 55 - 마음의 근육을 단련하는 센터
조대수 감수, 엠마 헵번 원작, GB기획센터 편역 / HJ골든벨타임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멘탈케어 도구상자 55

골든벨타임 출판

마음의 근육을 단력시켜 주고 한다니 더욱 멘탈케어하는데 도움이 되겠다

싶어서 당장 읽어본 책이었어요.

멘탈이 언제나 좋을수는 없듯이 나쁠때에도 어떻게 관리를 하면

좋을지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이네요.

감정에 대해서 알아보고 또 그 감정을 가꾸어가듯이 볼수가 있더라구요.

더욱 단단한 멘탈을 가져보는 것에 더욱 긍정적인 요인의 내용이라서

실패, 두려움, 걱정등에서 해방하기 좋을

내용이었어요.


무엇보다 마음의 건강상태를 챙겨서 볼수가 있을 내용이라서

더욱 기대되는 책이었네요.

수면을 방해하는 요인이라면서 내용이 나오는데 예전에 직장 다닐때

스트레스 인해서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게

되는 상황을 맞이했던 지라 더욱 요긴하게 공감하면서 볼수가 있었어요.

요즘은 나이로 인해서 또 수면패턴이 흐트려지기는 했지만

찬찬히 살펴보기에 좋을 내용이네요.


그림으로 또 내용으로 쉽게 읽을수 있게 이해하기 편하게

구성되어있어서 잘 보아진 내용이었네요.

자신의 감정용량을 알아차린다고 하면서 쉽게 접근을 할수가 있으니 말이지요.

항상 복잡한 생각속에 빠져 있고 하는지라 내용을 살펴보면서

단순 명확해 지는 그런 기분의 내용이었네요.

여러가지 불안이 어떻게 기인하는지 보면서 말이지요.

더욱 읽으면서 멘탈을 어떻게 가꾸어야되는지 하면서 보게 되더라구요.


짜증스런 기분의 원인을 파악하면서 적당한 SNS를 생각하게 되네요.

요즘은 더욱 잘 빠지게 되는 스마트폰의 유혹을 들여다 보면서 말이지요.

시간이 없어서 더욱 짜증나는 요인에는 분명 스마트 폰이 있기는 하지요.

실패도 받아들이면서 어떻게 반응하는지가 중요하다고 하네요.

생각을 남용하는 당연함의 사고..정말 일상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 말이지요.

아이들한테도 간섭한다고 하는 상황이 연출되면서

더욱 반성하게 되는 내용이네요.

혼자 전전긍긍하기보다는 어떻게 대처하면 도움이 되는지

실질 내용이 나와서 더우 공감하면서 보기

좋을 내용이었네요.

멘탈을 개개인이 어떻게 관리를 해야되는지 어떤 생각을

해야되는지 등 말이지요.

무엇보다 긍정적인 요인을 만들어주는 책내용이라서

더욱 잘 보아진 책이었어요.

단순히 멘탈을 왜 어떻게 하는 요인이 아닌 궁긍적인 접근이라서

더욱 내용이 알차게 다가오고 했네요.

[골든벨타임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