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 200만원인데 1억 어떻게 모으지? - 숨은 돈은 찾고 새는 돈은 막고 있는 돈은 불리고
김형리 지음 / 프로젝트A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월급200만원인데 1억 어떻게 모으지?

자화상출판

김형리 지음

월급이 적어서 못모으지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라 궁금했네요.

외벌이로 아이둘 학원비 내고 이리 저리 하고 나면 모을돈은 ? 노후는?

하는 생각을 평소에도 했던지라

더욱 읽어보고 싶었네요.


나름 은행의 제테크는 관심이 있다고 자부하기는 했지만

다시한번 보면서 살펴보게 되고 하네요.

보험에 대해서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안내가 되어서 더욱 도움이 되더라구요.

문제를 파악하고 또 해결점을 주는 방법이라서 더욱 쉽게 이해하기 쉬웠어요.


솔루션이 있어서 어떻게 하면 되는지 요약하게 되어있어서

좋으네요.

어떻게 변화하면 도움이 되는지 등 말이지요.

급여에 맞게 플랜이 되어있어서 더욱 공감이 가네요.

요즘 주식에 관심이있는데 때에 따라서 주식을 어떻게 하면 되는지 솔루션으로 제시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더욱 잘 보고했네요.

개개인의 상황이 다 다르듯이 여러가지로 접근해서 실무를 보듯이 볼수가 있더라구요.

신용카드 대금도 계획에 따라 쓰고해야되겠다 싶더라구요

들어오는 월급에 비례해서 어떻게 하면 효율적인지 지혜로운 경제 상황을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고하네요.

그래도 모아서 좋은 일이니 말이지요

앞으로 한번 생각해보고 대입할 부분들이라 더욱 도움이 되었어요.

4인가족이라 더욱 지혜롭게 플랜 해보고 싶더라구요.



자녀교육을 하느라 은퇴자금에 소홀했다는 코너에서는 저희

또한 그런지라 더욱 보면서 공감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현실적인 연말정산의 방법도 나와서 더욱 쉽게 이해하기

좋을 내용이지요.

안정적인것을 선호하는지라 적금외에는 생각하지 않았는지라

주식이나 , 펀드등에서 다시 한번

짚어가게 하는 내용이네요.

은행에서 가면 뭐든뭐든 하면서 설명하게 되는데 다시한번 책속에서

만나서 이렇게 하면 되겠다하는

지식을 쌓아가기 좋았어요.

어떻게 하면 노후를 평안하게 살까 노후자금을 걱정하게 되고

어떻게 운용하면 좋을지 고민하던

시기인지라 더욱 열심히 잘 보게 되네요.

솔루션처럼 전개가 되어있어서 문제의 해결방안에서

더욱 많이 알아가게 되네요.

도움되는 내용이 가득이라서 더욱 잘 보게 되었어요.

월급이 적어도, 많아도 모으지 못하면 무형지물이기는 하지요.

그래서 더욱 도움이 되었어요.

[자화상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