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의 시간 - 서태지와 아이들부터 뉴진스까지, 히스토리로 읽는 케이팝 이야기
태양비 지음 / 지노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케이팝의 시간

지노출판

태양비 지음

케이팝을 좋아하는 아이가 있어서 더욱 열심히 보고 한 책이고 하답니다.

저또한 서태지부터 볼수가 있어서 더욱 흥미롭고 했지요.

추억소환하듯 보다 보니 세계로 뻗은 케이팝의 위상까지 너무 멋지더라구요.

재미나게 접하면서 읽기 좋더라구요. 관심영역이라서 더욱 그랬나 봅니다.

케이팝에 대해서 알아가기 좋을 내용이었어요

서태지의 난알아요 부터 나오는데 더욱 흥미자극하더라구요.

QR로도 바로 볼수있는 매력이 있고 하지요.

그냥 단순히 음악만 듣고 하기보다는 이렇게 이해를 할수있는

장르의 책이라서 더욱 공감하면서

지식쌓으면서 보기 좋으네요.

추억속의 노래와 가수를 볼수가 있어서 더욱 매력이 있는 내용이었지요.

우리나라 케이팝을 더욱 이해하기 좋을 내용이네요.

노래마다 얽힌 스토리를 볼수 있더라구요.

성공을 하기 까지의 과정과 인물들을 살펴볼수가 있네요.

레트로 열풍이 되면서 아이도 아는 노래들이 많아서 더욱

재미나게 볼수가 있었다고 해요.

저또한 추억을 소환하듯 볼수가 있었어요.

김창환 사단에서 클론도 나오고 말이지요.

현재의 케이팝이있기까지 역사를 보듯 과거를 소환해서 더욱 읽어보기 좋지요.

또다시 추억에 잠겨서 보네요 단순노래보다는 이렇게 스토리가

있어서 더욱 노래가 소중해 보이고 하지요.


쭉 나열하기보다는 노래별로 나와서 더욱 공감이 가네요.

반가운 추억속의 가수도 알아볼수있고 말이지요.

케이팝이 탄생하기 까지의 비하인드스토리처럼 볼수가 있으니 말이지요.

그러면서 스르륵 이해하게 되는 케이팝의 이야기였어요.

1세대이니 2세대이니 하면서 말이지요.

우리나마 케이팝을 이끌어가는 뮤지션등의 등장이니 말이지요.

SM, YG, JYP등 익숙한 이야기도 나오니 알아가는데 도움이 되지요.

한국의 케이팝에서 전세계로 나아가는 여정을 보여주면서

싸이의 히트까지 보면서

방탄까지 아우려져 더욱 감동을 안겨주는 책내용이네요.

가수별로 성공기를 본적은 있었지만 이렇게 케이팝에 대해서

차례차례 보여주니

더욱 공감하면서 보기 좋을 내용이었어요.

아이도 관심분야라서 더욱 잘 읽어주는 책내용이었어요.

무엇보다 케이팝을 이해하는데에도 도움을 하게 해주는 책이었어요.

[지노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