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잘 버는 사람은 분명히 이유가 있다 - 베풀수록 돈과 사람이 몰리는 서비스의 비밀
최용덕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 잘 버는 사람은 분명히 이유가 있다

이코노믹북스출판

최용덕 지음

돈잘버는 사람의 노하우가 있나 생각되는 제목이었네요.

퍼줄수록 돈을 번다니 더욱 궁금한 책소개이지 않겠어요.

베풀수록 돈과 사람이 몰린다니 말이지요.



돈도 돈이지만 아무것도 한것 없어도 인싸인 사람을 주위에서

많이보게 되네요.

그래서 더욱 책을 읽어보고 싶었네요.

저저의 인생에서 축구를 하면서 생기게되는 일화가 서론에 나오는데

저또한 비슷한 처지를

당한적이 있는지라더욱 공감이 갔어요.

저는 중간에 바로 잡을 기회가 있어서 돌아왔지만

아닌 선배들은 선생님 말만 믿고 있다가

대학진학때 실패담을 늘어놓더라구요.

뭐든 타인이 아닌 자기가 중심이 되는것이 세상이치인것 같아요.

하지만 완전하지 않는 미래에서 다들 선택의 기로에서 서있는것이 아닐련지요.

저자는 일을 갓 시작할때는 사람이 어려웠지만

그걸 하나로 직업경험을 통해 사람의 마음을

붙드는 원리를 배웠다고 하네요

뭐든 인생에서는 장단점이 있기 마련인것 같아요.

요식업하는 사람들은 인색하는 순간 끝난다고하네요.

저또한 경험했는지라 더욱 공감이 가는 서론이었어요.

눈치코치 없으면 돈쓰고도 욕먹는다고해요.

저또한 최근에 그런 일이 있었던지라..ㅎㅎ

책을 읽으면서 우와 하면서 공감하면서 또 재미나게 보아지는 서론이었어요.


사소한것 하나 바꾸어서 대박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말이지요.

사람의 마음을 사는 일이란 절대 호락호락하지 않다고해요.

물건이 아무리 좋아도 소개하게 되면 타인은 또 견주고 견주고..하는

소비자가 되니 말이지요.

어느 가게인든 사장이 직접있느냐 없느냐 차이가 나기는 하더라구요.


과연 성공 비결이 무엇일까 핵심을 한번 더 짚어보고 하는 내용이네요.ㅎ

여러가지 습관과 관련된 이야기도 많이 들었지만

이책의 결론에서도 살짝 나와서 더욱 공감했어요.

기록, 하루일과정리등등 하루 일상을 살면서 행해지면 더욱 도움이 되겠지요.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마음..그건 직장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제가 아는 보건 선생님은 중간에 육아때문에 퇴사를 했지만

아닌 사람은 끝까지 남아서

보건소장이 되어 있었다고하는 이야기를 듣고 직장이

든 어디든 힘든일이 있어도

굳굳하게 버티고 한다면 한우물이 쭉 결과가 아니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책내용이었어요

직접생각하고 평소에도 생각하고 했는데 다시 내용에 나와서

더욱 반가운 결론내용이었어요.

타인의 성공비결을 보면서 마음가짐도 한번 다 잡아보는

내용이라서 더욱 공감하면서 볼수가 있었어요.

인생의 성공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서 한번 살펴보면 도움되는 내용들이었어요.

[이코노믹북스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