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탐정 만두와 함께하는 이야기 한국사 -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한국사, 역사의 흐름과 개념이 잡힌다! TCA 열린학교 시리즈
이정환 지음 / 지노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탐정 만두와 함께하는 이야기 한국사

지노출판

이정환 지음

초등사회과 한국사 교육과정 반영이 도서라보해요.

한국사 너무 어려워하는 두아이들이 있어서 보면 도움될듯한데

마침 개념정리와함께

워크시트 &핵심연표수록이라고 하니 더욱 포인트적으로

잡아가는 역사공부로 도움될듯하네요.

한권으로 역사의 흐름을 깨우친다니 더욱 요긴한 책이네요.


쉽고 재미나게 반복해서 볼수가 있는 책이라 더욱 학습에도 도움될듯한데

어려운 역사를 만두탐정이

쉽게 포인트로 일러주고 다시 내용으로 일러주어서 재미나게 정독하기

좋을 역사도서이네요.

선사시대부터 시작해서 쉽게 접하기 좋을 내용이지요.

역사교과서를 보다 보면 더욱 포인트 보다는 설명이 더해져서

아이가 지루해 하기도 한데 더욱 포인트적으로

짚어주어서 무리없이 보기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어요.

만두탐정의 사건 돌보기가 더욱 유익하게 도움이 되지요.


읽다보면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중요포인트된 역사를

쉽게 암기하기 좋다고 하네요.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해주는 포인트적인 서술이라

아이가 쉽게 역사를 익히기 좋다고하네요.

사회교과과정속에서 한국사는 정말 어려워하던데 한번 읽어주고

교과서를 접한다면 더욱 도움이 되겠지요.

한국사에 관심이 없는아이도 흥미롭게 관심 가지게 구성이 되어 있네요.

제가 봐도 재미난 한국사 역사이야기 였어요.

사진과 함께 살펴볼수가 있어서 더욱 도움되는 내용이었네요.

문화적인 부분도 나와서 함께 익히기 좋으네요.


한권으로 끝내다 보니 다소 두껍기는 해도 아이가 곧잘 보아주는 한국사 책이네요.

흥미롭게 잘 구성이 되어있었어요.

일제강점기 암울한 시대를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서술되어서

더욱 알아가는데 도움이 되네요.

아이들이 역사 바로알기가 가능한 도서라서 유익했어요.

만두탐정의 사건돋보기에서는 때로는 연도표같이 나와서 더욱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하네요.

우리나라의 민주화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책으로 볼수가 있어서

더욱 유익했어요.

아이들이 한번씩 교과과정을 대비해서 역사교실도 가보고 역사를

다른 경로로 접해보기도하는데

더욱 흥미롭게 만날수있어서 도움이 되었어요.

교과과정속에 있기도 하지만 우리나라 역사의 깊이를 알아갈수있는

대목이 가득해서 더욱 도움되었네요.

[지노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