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기질 맞춤 양육 매뉴얼 - 부모와 아이의 자존감이 함께 올라가는
정가은 지음 / 서사원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 기질 맞춤 양육 매뉴얼

서사원출판

정가은 지음

아이의 타고난 기질별 맞춤 육아 6단계 로드맵이라고 하네요.

무엇보다 아이의 기질이 무엇인지 파악도 해야되겠다 싶더라구요.

두아이를 육아하면서 보니 두아이다 다른 패턴에 다른 취향이라 

더욱 다르게 육아하기도 했는데

하면서 더욱 그래서 궁금하면서 공감갈 내용이고 하더라구요


육아는 모든 초보엄마가 되길 마련이니 그래서 더욱 

알찬 내용으로 다가오는 내용들이었어요.

타인의 양육방식 교육방식을 따라하다가는 큰일난다는것을 

아이가 성장해오면서 느꼈던 부분이라

더욱 공감가네요.

양육이 어려운 이유중 하나가 잘못된 방식으로 양육하더라도 

바로 알아차리지 못한다는 것이라고 하네요.

오랜시간 학원을 보내다가 대학에 들어갔을때 그 학원의 선택이 

잘못이었다고 하는 이도 많이 봐온지라 말이지요.

올바른 양육관을 잡기 좋을 내용이라 더욱 유익하게 보고 했네요.


양육의 전략이라 더욱 현실적인 양육에 대한 이야기를

알아갈수가 있답니다.

일단 아이의 기질파악이 우선이겠지요.

두아이는 어디에 해당이 될지 접목하면서 보기 좋았네요.

훈육과 교육방법을 동시에 알아가서 실천해보면 좋을 내용이네요.

훈육의 모습을 보면서 반성하기도 하네요.

방임이냐 허용이냐는 정말 고민하는 부분중 하나라서 더욱 본문내용으로 알차게 읽어갈수가 있었어요.

알찬 방법으로 알아가기 좋을 내용이었어요.


균형잡힌 양육이라 또한 좋은 양육이 무엇일지 고민하면서 보고 했네요.

훈육의 공식도 나와서 보게 되었어요.

잘못된 양육방식이 있는지 한번 점검하면서 보기도 좋더라구요.

무엇보다 잘못된 양육방식이 도입이 되어도 바로 점검이 되지

 않는다는 말이 참 많이 남더라구요.

그래서 더욱 알차게 보기 좋을 책내용이었어요.

쉽게 설명이 되어서 아이 육아에 접목해서 활용하면 더욱

 좋을 부모가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을 하면서

더욱 열심히 보게 되었답니다.

기질을 파악하고 기질별 아이별 맞춤 솔루션이 시급했는데 

바로바로 본문에서 설명이 되어서

더욱 유익하게 보았어요.

양육코칭전문가가 짚어주는 내용이라서 그런지 더욱 기질파악해서 

실천해야될 사항을 바로바로

짚어볼수가 있어서 도움되었어요.

초보육아기라서 더욱 필요한 책내용이고 하네요.

[서사원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