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 없이도 잘만 큽니다 - 아직도 돈으로 키우려 합니까?
이경숙 지음 / 프로방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교육 없이도 잘만 큽니다

프로방스 출판

이경숙 지음

살아가면서 제일 시행착오를 겪고 고민하고 무수한 결정을 해야되는것이 자녀교육이 아닐련지 생각을 하네요.

엄마표인지 사교육인지 과목은 또 무엇을 사교육 시킬것인지 하면서 말이지요.

저도 초보 엄마로 육아하면서 거의 중반기를 거쳐 있는터라..

더욱 궁금한 내용이었어요.

아이들이 커가면서 유치부부터 무수한 사교육도 시켜보고

나름 그랬었는데 하면서 말이지요.

지금은 중학생이 된 아이들이 이지만 지금도 사교육에

고민이 되고 있던차 만났어요.


대학을 보낸 지인들을 보면 사교육만 너무 믿고 있다가

대학을 보낼때 힘들었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던지라

더욱 궁금하니 그랬어요.

초보 엄마로써 제일 실수하는 부분이 누구네 아이는

그 곳에 보내어서 성적이 잘 나왔더라 하면

홀깃 하기도 하는데 말이지요.

특히나 시험이 끝나면 학원에 전화통이 불이 나듯이 말이지요

여러가지 사례도 같이 있어서 더욱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어요.

사교육 없어지면 좋겠어요. 하는 내용에서는 저희도 커오면서

사교육이 금지였던 시대를 살았던지라..ㅎㅎ

그런생각을 하면서 보게 되었어요.

자기주도이니 공부습관이니 하는 내용이 나와서 현실 도움이 되고 하네요.


수학을 백과 사전이라니 하면서 보게 되었는데 도움이 되겠더라구요.

특히나 수학 고민이었는데 한번 시도해볼만 하겠다 싶더라구요.

이처럼 고민되는 사항이 나오니 더욱 시원하게 볼수가 있었어요.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자녀교육이 쉽게 설명이 되어서 좋으네요.


예습을 필요성도 나와서 더욱 요긴하네요.

아이교육에서 여러가지 중요한 포인트를 잡아가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이랍니다.

학교에서 많은 아이들을 보다 보면 사교육을 많이 한다고 해서

결코 잘하는 것은 아니더라구요.

가정 사정이 어려워도 학원을 안다녀도 상위권에 있는 아이가 있고

집에서 스스로 하는데 상위권이 있더라구요

무엇보다 자기주도가 더욱 중요한 포인트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는데

이책에서는 아이가 스스로

재미나게 할수 있는 방법들이 주로 나와서 더욱 자녀교육에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는 내용이었어요.

그리고 사례로 들어 있어서 더욱 쉽게 이해하기 좋을 내용이었어요.

사교육 의존하지 않고 나아가기 위해서 읽으면 더욱 도움되는

내용일것 같아요.

[프로방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