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 해독 - 그냥 두면 절대 풀리지 않는 피로, ‘만성피로증후군’의 모든 것
알렉스 하워드 지음, 서경의 옮김 / 니들북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로 해독

니들북출판

알렉스 하워드 지음 / 서경의 옮김

극심한 피로에 지친 이들에게 즐겁게 살아갈 희망을 안겨주는

실용적인 책이라고 하네요.

특히나 요즘은 더욱 무기력하고 피곤하고 그런지라

더욱 궁금하게 읽게 된 책이었어요.

어떻게 하면 만성피로가 해독이 될까하는

궁금증과 함께 말이지요



그냥두면 절대 풀리지 않는것이 만성피로라고하네요.

요즘 더욱 그러한지라 공감하면서 또 지식 쌓으면서 읽기 좋을 내용이었어요.

피로에 관한 의학적 관점을 보기 좋을 서론이었어요.

운동후 권태감도 볼수가 있었어요.

피로환자들은 운동을 해도 보통사람보다 틀리다고 하네요.

요즘 계속 누워 있고만 싶고 했는데 말이지요.

귀찮아서 그런것도 있지마 일종의 우울증일련지 하면서 보게 되었어요.

좀더 확실하게 알아가는 지식을 전달해 주는 책내용이었어요.

요즘은 더욱 만성피로가 더욱 많아지는 시기인듯하더라구요.

계절이 되었던 무엇이 되었던지 말이지요.

나이탓이라고 포기하기 보다는 책읽고 한번 노력하는것도

도움되겠다 싶으네요.


트라우마도 만성피로의 상관관계를 보면서 아 하고 공감하게 되네요.

저도 바이러스 극복후 더욱 만성피로가 많은데 하면서 보게 되었는데 말이지요.

피로를 치유하는데 소화도 중요하다고 하네요.

문제점과 문제해결이 같이 나와서 더욱 요긴하게 보고 하네요.

여러가기 방법도 같이 나와서 더욱 지식쌓기 좋을 내용이었어요.


피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면 본격적으로 결론에서는 이겨내기 위한

방법도 나오고 하지요.

마음챙김등등 여러가지 치유의 방법을 볼수가 있었어요.

균형잡힌 식단의 중요성도 한몫을 하는것 같기도 해요.

제가 요즘 끼니 잘 거르고 대충 떼우고 했더니 더욱 만성피로가

쌓이는것 같은데 이책에 등장해서

깜짝 놀랬지 뭐예요.

회복하기 위한 과정을 보면서 저또한 보면서 노력해야되겟다 싶으네요.

요즘 집안일보다 피로하다면서 제껴놓았던 일들이 많은데

그것도 만성피로의 요인이 아닐련지 한번 생각하면서

말이지요.

조력자를 구하는것도 한 방법이라고 하니 말이지요.

요즘 더욱 만성피로가 쌓여있어서 더욱 도움되는 내용들이 가득해서

재미나게 읽기 좋을 내용이었어요.

평소에 피곤한데 생각하기 전에 이책 한번 읽으면 도움이 될것 같으네요.

[니들북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