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그런 말은 쓰지 않습니다 -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새로고침이 필요한 말들
유달리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그런 말은 쓰지 않습니다

포레스트북스출판

유달리 글그림

고운말을 쓰고 싶기도 하고 또한 남에게 상처 주지도 않으면서

그런말이 없을까 하고

한번씩 고심하고 하는데 만나게 된 책이지요.

요즘은 다시 대인관계가 부각이 되면서 더욱 상처줄 말을 자제 해야될터인데 하고 조심스러워지는지라

더욱 읽어보고 싶고 했었지요.

읽으면서 더욱 고정하듯이 단어를 찾아갈수 있어서 더욱 의미나게

재미나게 볼수가 있었어요.


요즘은 정말 모르는 단어도 많이 생기지만 어떻게 하면 좋을 말일지

살펴보는데 더욱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어요.

유행하는 말들도 많은데 말이지요.

그러한 내용도 나와서 더욱 재미나게 읽어볼수있는 서론이었어요.

요즘은 특히나 더 조심해야되는 사회분위기상 더욱 말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는 오늘이었는데 말이지요.

재미난 표현과 그림과 함께 할수가 있어서 덜지루하면서 더욱 쏙쏙 내용이

공감이 되고 하네요.


예전엔 사용했지만 바꾸어야 될 단어를 다시한번 생각하게 만드는 말이었어요.

부정적인 말들이 사라지고 있다니 말이지요.

여러가지 의미심장한 내용들이 있어서 더욱 공감하면서 보기 좋을 내용이었어요.

아이들과 대화를 하다 보면 저도 어느새 아이들과 다른점을

느끼게 되게 마련이더라구요.

그래서 이책 내용을 보면서 이해가 되기도 하더라구요.


사회복지사이야기가 나와서 봤는데 참 일하면서도 봉사의 의미가 부여되는

직업은 참 많은것 같아요.

아직도 노동에서 배제해서 노력해도 안되는 직업군이 있으니 말이지요.

이제는 바꿔야 될 생각들편에서는 평소에도 생각하는 그런 부분들이

많이 등장해서 더욱 공감이 가는

내용이었네요.

이책을 읽다보면 더욱 나다움을 알아가는 그런 내용들이 가득하고 그렇더라구요.

적당한 권리를 찾아갈수 있는 사고방식을 길러주는 책이라고 할까요.

그래서 더욱 재미나게 읽어볼수 있는 내용이었네요.

그냥 곱게 하자는 말이 아닌 의미가 있는 말을 하자는 내용같이 말이지요.

차별의 말이 정말 많다는 사실도 이책을 보면서 다시한번 느끼게 해주고 하더라구요.

말의 의미를 다시한번 생각을 하면서 더욱 사고있는 나다움을 추구할수 있게 해주네요.

정말 표지의 내용처럼 새로고침이 필요한 말들이 나와서 더욱 잘 보아지고 하네요.

[포레스트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