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를 바꾸기로 했다 -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나를 위한 성장 심리학_꿈과 성장
우즈훙 지음, 이에스더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나를 바꾸기로 했다

리드리드출판

우주훙 지음 / 이에스더 옮김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여정같은 책이라서 관심나게 볼수있는 내용이었어요.

요즘 저도 또한 아무것도 하기 싫은 무기력한 삶이라서 더욱 제목부터 이끌림을 당한 책이었네요.

좀더 내면을 바라 볼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하면서 보게 되었어요.

꿈과 성장 파트로 나뉘어져 있어서 더욱 진정하게 바라보기 좋을 내용이었어요.

적응능력이 좋은 사람들은 자신만의 기호를 잃을수도 있다고 하네요.

나만의 개성이 무엇일지 생각하게 되는 책내용이지요.

사람은 저마다 개성과 빈툼이 있다고하지요.

저또한 빈틈이 많으면서도 완벽주의하려 하는데 내려 놓는것도

좋은데 하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내용에서

나와서 더욱 반가운 내용이었지요.

무엇보다 작은일이 모여서 큰일이 된다는 이치는 정말 그러하지요.

작은일뿐만 아니라 작은습관이 하루를 무기력하게 만드는 경우도 있었던지라 더욱 공감하면서 보게 되었네요.

일단 제일 많이 개성에 대한 이야기가 공감이 갔어요.

저또한 개성을 잃고 살아가는것은 아닐련지 하는 사색과함께 말이지요.

바쁘게 살다보니 30대 40대 접어들다 보니 더욱 그런 생각이 들던데 말이지요.

하루일상이 비슷하면서도 저녁이 되면 오늘뭐했지

생각하던 삶이라서 더욱 이책을 읽으면서 반성하게되고 하네요.

주도적으로 일과 시간을 선택하고 하는가 하면서 이야기 되는데 말이지요.

좌절하게 되었을때 집착이나 정도를 지나치면 좋지 않다는 일침도 나오네요

저또한 집착을 한번씩 하는 일이 있는지라 더욱 반성하면서 보게 되네요.

부정적인 기운은 버리는것이 좋지요.


내용이 읽으면 읽을수록 나를 찾아가는 여정 같아서

읽어볼만 한 책내용이었어요.

심리학적으로 나를 어루만지듯이 전개되는 내용이라서 더욱 공감하면서 또 나를 찾아가면서

읽게 되었네요.

요즘 저또한 일상에 안주하고 있는지라 저를 변화시킬 내용으로 재미나게 읽어보고 하기 좋았네요.

주체적인 나의 삶을 살기 위한 방향을 제시 해주고 하네요.

단체속의 나에서 나를 위한 그런 삶을 말이지요.

때로는 일상의 위안같은 글이라서 더욱 재미나게 유익하게

볼수가 있었어요.

내용이 읽어가면서 제목처럼 나를 바꾸어가는것

마음가짐이 바뀌어 가는것 같은 자기계발서로

유익하게 보았네요.

[리드리드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