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선생님도 궁금한 101가지 세계사 질문사전 1 - 문명의 발생부터 근세 사회까지 101가지 질문사전
김영옥 외 지음, 서은경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선생님도 궁금한 101가지 세계사 질문사전 1

북멘토출판

김영옥외 10명 글 / 서은경 그림

역사를 어려워하는 두아이와 함께 읽어보려고 책을 먼저 살펴보고 하였어요.

특히나 세계사를 어려워하고 하더라구요.

문명의 발생부터 근세사회까지 포인트를 짚어줄 도서로 너무 좋을 책을 만났네요.

역사가 어렵다고 하는 아이들이 쉽게 접근하게 만들어주는

내용으로 도움이 되고 하겠어요.

제가 봐도 호기심있는 질문으로 시작해서 너무 쉽게 접근하게 해주는 내용이었어요.

사진과 함께 호기심있게 설명이 되어서 아이들이 보기에 적당하게 볼수가 있었어요.

여러가지 시사를 알려고 해도 세계사를 알아야 하기에 아이들이

더욱 이해해야만 되는 과목이기에 말이지요.

더욱이 역사는 알면 알수록 더욱 호기심있게 배울수가 있는데

더욱 그 호기심을 충족시켜주는 내용이고 하지요.

글감이 다소 많은데도 아이들이 보기에 적당한 내용이었네요.

호기심에 보게 되는 피라미드도 등장하니 더욱 재미난 내용으로 읽어볼수가 있지요.

역사강의를 보듯이 차근차근 설명이 되는 본문내용이었어요.

세계사라서 중국 역사도 나오니 중드 좋아하는 아이도 좋아하고 하네요.

한번씩 접했던 역사라서 말이지요.

한번 철학을 접한적도 있었는데 소크라테스도 등장해서

아이가 아는부분이라 더욱 유심히 보더라구요.

쭉 읽어가기도 좋지만 이처럼 아이가 좋아하는 항목으로 접근해서

읽어보는것도 도움이 되고하네요.

부제목만 봐도 호기심이 팍팍 생기게 만들어주고 하지요

호기심이 들게 하는 질문으로 시작해서 내용을 설명이라서

더욱 쉽게 접근하기 좋을 세계역사였답니다.

요즘 특히나 역사에 관심가지는 아이라서 독서로 기본기를 쌓아가는 역사로

너무 좋을 책내용이었어요.

여러운 내용도 쉽게 설명이되니 아이가 읽기에 충분한 내용이어서

더욱 잘 읽어가네요.

독서하면서 세계사도 이해할수 있으니 더욱 도움이 되고 하네요.

역사가 어떻게 현대에 미치고 있는지 이해하는데 도움이되고

더욱 역사의 포인트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어요.

또한 호기심이 들게 해서 역사에 더욱 관심을 가진다면 꼭 읽어보면

도움이 되리라 싶으네요.

두아이가 읽어주고 세계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독서였어요.

한권읽고는 세계사를 조금 이해하게 되겠다 싶어서

더욱 학습적으로 좋을 책내용이네요.

[북멘토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