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예방을 위한 컬러링 퀴즈북 : 화투편
치매 예방모임 연구회 지음 / 대림앤실버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치매 예방을 위한 컬러링, 퀴즈북 -화투편

대림앤실버출판

치매 예방모임 연구회

치매 예방을 위해서 활용하면 책을 만났어요.

특히나 화투편이라니 말이지요.

화투를 모르는 사람이 없지요.

재미나게 활용하기 좋을 북이라서 너무 기대되네요.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 있어서 치매예방도 되고 즐거운 시간도 보내기 좋더라구요.

책을 받아드는 순간 아이가 외할머니 주면 잘활용하겠다는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엄마에게 선물로 해도 좋을 책이네요.

치매예방과 더불어 공간을 인지하는 능력을 기르고 수리력연산으로 더욱 활용하기 좋을 책내용이네요.

구성이 다양해서 컬러링만 하기보다는 좋은것 같으네요.


먼저 색칠하기, 그림하기 등등으로 구성되어있었어요.

화투편으로 색칠하기라 더욱 흥미롭게 할수가 있겠다 싶어요.

그림이 커서 눈나쁜 어르신도 하기에도 무난하니 좋을듯하네요.

제가 해도 되지만 엄마에게 더욱 재미난 꺼리를 선산하는 책으로 좋아보이네요.

선물용으로도 좋을 책이지요.

책을 받아드는 순간 신기함에 우와하게 되는 책이었어요.


선명한 화투그림이 시선강탈이네요.

다른그림 찾기또한 재미나게 할수가 있더라구요.

다른그림 찾기는 게임으로도 좋아했었는데 말이지요.

컬러풀한것이 너무 좋더라구요.

우리에게 너무 익숙하고 친숙한 화투그림이라 더욱 재미나게 활용해 보기 좋으네요.

선명한 그림과 시선강탈하는 화투패와 함께 재미난 시간보내면서

시간이 절로 가게되네요.

무료한 시간 보내기도 좋으네요.


저는 솔직히 점수계산은 몰랐는데 이책 보고 새삼 알아가는 재미도 있었어요.

물론 엄마는 잘 알지만요.

점수계산하는 코너도 있어서 하다 보면 절로 치매예방이 되겠다 싶더라구요.

명절이면 재미로 하게되는 화투인데 요렇게 책으로 보니 재미나네요.

윳놀이 다음으로 많이 하게 되는 놀이중 하나이지요.

요즘은 컴퓨터 게임으로도 나와서 시간 나면 하는

엄마에게 선물로 줘도 의미가 있겠다 싶으네요.

재미나게 활용하면서 기억력도 재미도 선사하는 책이라서 더욱 좋더라구요.

활용하면서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된다니 적극 활용하고 싶으네요.

족보 놓은순이 있다는것도 저도 새삼 알아가게 되는 화투의 모든편이네요.

엄마가 좋아하는 화투패를 보면서 재미난 시간 보냈어요.

[대림앤실버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