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란 - 오정희 짦은 소설집
오정희 지음 / 시공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활란

시공사출판

오정희 짧은 소설집

40전후의 여성의 삶을 그린 소설이라니 더욱 이나이가 되었는지라 공감하듯이 볼수 있어서 기대되는 책이었어요.

짤은소설이라니 가볍게 또 공감하면서 볼수 있기 좋더라구요.

여느 소설이지만 더욱 공감대가 있는 소설이었어요.

인생이야기 같은 그런 소설이 더욱 읽기에 재미를 주면서 말이지요.

때로는 아이와 실랑이 할때면 먼사보듯 남의일보듯하는 남편과 더욱 비슷하다하면서 보게 되네요.

또 식구들이 다 나가고 난 빈자리 보통의 가정주부가 그렇듯 일상속 집안일을 하는 주인공을 보면서 때로는

제가 아닐까 하는 상상을 하면서 말이지요.

이처럼 일상속 이야기와 비슷해서 더욱 재미나게 읽게 되었네요.

때로는 건망증에 잊고 있었다고 남편한테 잔소리를 듣는 이야기하며

짧은 단편속에서 엄마의 위치,

여자의 위치에서 더욱 공감대가 있어서 재미나게 보기 좋았어요.

하나하나 단편마다 주인공들의 인생이 묻어나와서 더욱 에피소트를 주면서

재미있게 보아지네요.

오늘도 식구들과 또 오늘의 하루와 고군분투해가면서 하는 일상이라서

더욱 공감대를 형성하지요.

40대전후의 이야기라서 그런지 더욱 인생의 여러가지 측면을 비추게 되는 내용이라서

때로는 공감을 때로는 감동을 때로는 여운을 남기면서 볼수가 있었네요.

이사갈 준비를 하는 활란앞에 큰돈이 생기고..막약에 돈을 가지고 간다면

하는 상상을 하게되는 주인공..

여느 큰돈이 있으면 정말 전전긍긍하게 되고 상상도 하게 되고 그렇게 되지요.

그러한 평범함들이 녹아있어서 더욱 일상이야기 같더라구요.

재미나게 간단하게 읽기 좋을 소설집이었어요.

짧막해서 인지 여러가지 에피소트를 느껴볼수 있는 소설이었어요.

다양한 주제꺼리가 있어서 보기에도 재미났어요.

결혼반지 단편에서는 더욱이 한번쯤 있을만한 이야기라서 더욱 말이지요.

누구는 무엇을 했다더라 하면 일상에서 훅 하고 들어오는...

휴가에서도 저또한 그런상황에 놓였던지라 더욱 공감대가..

그래서 더욱 우리네 일상같은 이야기가 묻어나와서 더욱 재미나게 볼수가 있었어요.

평범한 일상을 재미난 에피소트로 읽게 되는것 같아서 더욱 재미나게 보네요.

그러면서 여운을 남기는 소설로써 말이지요.

[시공사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