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잡 말고 N잡 하기 - 돈걱정 없이 사는 N잡러의 세계
장이지 외 지음 / 미래와사람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잡말고 N잡하기

미래와사람출판

예전에는 투잡이니 쓰리잡이니 하면서 막 그랬는데 이제는 N잡이 대세지요.

그래서 한번 읽어보기 좋을 내용이었답니다.

예전에 회사에 다닐때 오너가 저보고 컴퓨터 쪽으로 해보라고 했던 말이 생각이 나네요.

한 몇십년전에는 겨우 컴퓨터로 무엇을 하고 그런시대라..

그때 그말을 흘려 들었던것이 참 그랬어요.

N잡에 대해서 자세히 나와서 더욱 도움되는 내용이 가득했어요.

스스로 전문성을 가지기위해서 읽어보면 도움이 되겠더라구요.


유명한 N잡러의 이야기라서 더욱 와닿는 내용이었어요.

요즘은 라이브이니 유투브이니 하면서 말이지요.

N잡러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일단 자기일을 스스로 정의하고 일의 기준을 스스로 만드는것이 출발점이라고 해요.

뚜렷한 목표의식이 필수겠지요.

N잡러는 혼자 성공할수 없다고 해요.

그래서 요즘 브랜딩이라고 하면서 전문분야의 이야기들이 나오는가 봅니다.

여러가지 정보로 쉽게 일러주는 내용이라서 잘 보고 했어요.

내용이 또한 쉽게 또 경험담이라서 더욱 와닿는 내용이었어요.


무엇보다 멘토의 중요성도 함께 이야기 해주니 더욱 와닿네요.

롤모델이 누가 될것인지도 중요한 점중에 하나이지요.

성공한 N잡러의 전략들이 나와서 더욱 읽어보면서 재미나게 읽어볼수가 있었어요.

초창기에는 험란할수 있다는 충고와 함께 말이지요.

우연한 성공은 없으니 말이지요.

뭐든 노력이 참 중요하지요.

이책을 읽고 있는 것도 한 노력아니겠어요

N잡러가 되기위한 과정을 알려주니 쉽게 읽어보기 좋았네요.

그리고 지금 시대의 흐름도 잠깐이나마 볼수가 있더라구요.

어떻게 하면 또 효율적인 방법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말이지요.

한번쯤 꿈꾸게 되는 N잡러를 보게 되는 내용으로 좋으네요.

시도하고 실패하고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성공을 한 N잡러의 이야기들이라서 더욱 현실적으로 와닿더라구요.

여러가지 분야를 보고 할수 있었어요

평생직장은 이제는 없다고 볼수가 있지요.

평생직장보다는 평생직업이라니 전문분야를 스스로 개척하는것도 도움이 되겠다 싶네요.

생생한 체험단을 보고 있노라니 절로 도전해 보고 싶은 책내용이었어요.

초보자도 쉽게 보고 가닥을 잡아갈수 있게 도움을 주는 책내용이라 더욱 잘 보아지고 했네요.

[미래와사람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