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족 이야기 2 - 동굴 원정대 신비도서관
김춘옥 지음, 김완진 그림 / 청어람주니어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족이야기는 이렇게 1권과 2권으로 구성되어있었어요.

출간 이벤트로 나온 책갈피도 너무 이쁘지요.



길족이야기2

청어람 주니어출판

김춘옥글 / 김완진 그림

새로운 발자국 길을 만드는 종족의 길만족, 길을 다지고 돌보는 일을 하는 종족을 길찾족이라고 불렀다고 해요.

길족이야기 1권에 이어서 2권을 읽어보았답니다.

판타지소설로 아이가 상상력을 발휘하여 읽어볼수가 있더라구요.

길만족과 길찾족, 길족 세상의 승자는 과연 누가 될지 두근두근하면서 주인공과 함께 모험을 떠나볼수가 있었어요.

판타지소설이라 더욱 반전을 기대하면서 읽는 재미도 있었답니다.


신발로 인해서 구분이 된다니 1권에서 정말 신기했었지요.

어느날 새에게 낯선 모험이 시작되어 함께 모험을

떠날수 있는 내용이었지요.

한편 족장과 길모아를 감옥에 가두고 임시 족장이 된 길다다..

누군가의 행복은 누군가의 희생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였다고해요.

길찾족의 행복은 길만족의 희생이 있었다고 해요.


한편 나갈길을 찾고 있는 새의 모습에 더욱 나갈수 있을지..

길족세계의 평화를 위해서 질서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족장의 말..

생명수를 지키는 것이 족장가문에 주어진 비밀임무라고하지요.

휘는 발자국을 먹으면서 지내왔다고해요.

새로운길을 먹을때마다 길은 만든 주인의 성격이 더해서

외모가 달라진다니 정말 읽을수록 신기하지요.

모양이 변한다는 것도 설정이 참 그렇더라구요.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말에 휘둘리고 그런 모습같기도 한것이 말이지요.


휘는 족장의 신발이 두려워서 공격할 기회를 엿보게 되고..

과연 새는 엄마에게 돌아갈수 있을련지 하면서 보게 된 2권이었어요.

길을 사이에두고 여러 종족이 있다는 상상을 하면서 볼수가 있었어요.

휘는 누군가의 말에 휘둘리게 되는 그런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도 판단력이 흐려졌을때를

생각해 볼수가 있었다고 해요.

옳고 그름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면서 말이지요.

무엇보다 제2의 세상이 있다는 상상력 만으로 너무 신기하게 보았다는 아이였어요.

재미난 책읽기 시간이 되었다고해요.

휘를 보면서 저는 아이 미성숙한 아이들의 성장기를 보는것 같았답니다.

그러면서 길족세상의 승자는 과연 누구일지 두근두근하면서 보게되었어요.

길족마을의 평화는 어떻게 지켜질지 하면서 말이지요.

https://blog.naver.com/juniorbook



[청어람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