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과학 중1-2 (2021년용) 중등 체크체크 (2021년)
천재교육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체크체크 과학 중1-2

천재교육 출판

중학문제집중 저희집 둘째 중1학년아이는 체크체크과학으로 공부를 했답니다.

중학되니 수학못지 않게 과학도 어려워하는 지라 바로바로 개념을 잡아줄

문제집이 필요했지요.

체크체크과학은 강남인강문제집으로 활용할수도 있다고해요.

그리고 없어서는 안될 요점정리북으로 족집게요점정리 미니북이 있답니다.

과학의 핵심을 즉 포인트를 확 잘아줄 요점정리북은 미니북이라 가방에 쏙

넣고 다니기 좋을것 같아요.

개념을 단계수순으로 밟아가면서 더욱 정리하기 수월하게 도와주더라구요.




그리하여 첫번째 단원부터 풀이를 해 보았네요.

개념정리와 바로바로 개념체크, 탐구체크, 한눈에 쏙 정리하기,

내신콕콕실력체크, 서술형체크,

단원핵심체크, 모아모아 단원체크 이렇게 순으로 이루어져서

단계를 밟아가면서

개념의 요점정리를 하면서 반복해서 익혀볼수가 있었어요.

수순을 밟으면서 더욱 개념을 확실하게 잡아줄수가 있었어요.

탐구체크코너에서는 탐구실험처럼 탐구일지를 보듯이 설명이 되어서 설명을 보고 문제풀이를 해볼수가 있어요.

무엇보다 저희 둘째 남자아이는 서술형을 싫어해서 역시나

서술형을 안풀어주시네요.

그래도 걱정없는것이 다음에 서술형이 다시한번 문제유형대비가 되더라구요.



앞서 서술형 문제되었지만 뒷면에 내신콕콕실력체크를 하고난뒤 다시한번 서술형 체크가 나와서

저희아이같은경우는 이정도만 해도 정말 최선이면서

잘풀었다 싶더라구요.

서술형 대비도 할수 있어서 더욱 좋을 문제유형이지요.

또한 중요문제에 QR로 설명을 해주니 함께

학습하기 좋을 교재네요.







개념과 개념관련 문제풀이를 하면서 익히기도하지만 다시한번

한눈에 쏙 정리하기 문제가 있어서

문제 풀이를 하면서 더욱 개념에 가까이 갈수가 있었어요.

과학 어려워하는 아이라 더욱 이코너로 더욱 핵심을 잡아가기 좋네요.







혹시나 잊었을까봐 다시한번 대단원핵심체크가 있어서 더욱 다행인것이 아이들은 너무 자주 잊어버리잖아요.

다시한번 학습을 꼼꼼하니 할수 있어서 도움되네요.

이렇듯 단계별로 한층한층 체크하면서 지나갈수 있어서

도움되네요.

그래서 문제집 제목도 체크체크과학 인가봅니다.

중학교 과학내신을 잘 잡아줄 내신콕콕은 정말 문제유형도 아이가 잘 풀어주지만 핵심을 짚어주는데

더욱 좋을 문제유형이었답니다.

중학교 내신대비 과학공부 제대로 하지요.



마지막으로 족집게요점정리 미니북이네요.

중학아이가 2학기에는 1학년도 시험을 친다니 걱정했지만

중요한 내신을 미니북으로

한번더 요점을 잡아주기 편하겠지요.

문제집 풀이후 다시한번 핵심짚으면서 공부하니 안심이 되네요.

활용할때 문제집풀이하기전 한번보고 단원넘어갈때 한번 더 보면

핵심을 짚어가는데 도움이 될것같아요.

아직 엄마표 공부하는 아이한테 자기주도적으로 과학공부를 할수있게

도움을 주네요.

어려워하는 과학공부의 핵심을 단계별로 체크해서

내신실력 기르기 너무 좋을 문제집이었어요.

무엇보다 쉽게 개념설명이 되어서 아이가 문제풀이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