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편의점 토마토문고 3
심후섭 지음, 임윤미 그림 / 좋은꿈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야기편의점

좋은꿈 출판

심후섭 글 / 임윤미 그림

정말 재미난 이야기들을 들려주는 초등 창작동화 이야기 편의점을 만나보았답니다.

잔잔한 글들이 감동을 전해지는 내용이었어요.

지혜로운 아이로 거듭나기 좋을 소재가 가득한 이야기 책이었답니다.

전 세계에 널리 전해져 오는 아름다운 이야기를 모아

이야기 편의점을 열었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더욱 재미나게 읽어볼수가 있었답니다.

감동적인 이야기라 아이의 성장에 많은 깨달음을 줄것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창작동화라서 읽고나면 참 여운이 남는 글이었어요.

그리고 이야기의 끝에 한줄로 된 교훈까지 알려주면서 말이지요.

그중 정말 상상력이 돋보이는 '남편감을 팝니다'를 읽으면서

주인공은 점점점 좋은 남편감을 찾다가 결국은 실패를 하게 되는 그런 이야기가 주는

교훈을 생각하게 되지요.

자신의 내면을 먼저 가꾸어야 된다는 거울같은 이론이 적용되는듯 말이지요.

아이들이 본다면 많은 상상력에 깔깔 거리면서 볼수 있는 내용이었답니다.

자기자신을 가꿀수 있는 내면의 세계를 일러주더라구요.

단편집으로 이야기속에서 사례를 일러주어서 느낌표를 달게 되는 그런 느낌표 같은 동화였어요.

생각하면서 볼수 있는 단편모음집 같았답니다.


정말 제목에서 느껴지듯 편의점이라고 하면 많은 물건들이 또 다양한 물건들이 많은 장소이잖아요.

'이야기편의점'이라 다양한 이야기들이 이어진답니다.

제목부터 아이가 너무 맘에 들어하는 책이었어요.

'길은 어디에나 있다'는 요즘 같은 코로나시대에 더욱 어울리는 글인것 같아요.

또한 성공을 향해 나아가면서 또 일상에서 불행이 오더라도 참고 넘어갈수 있는

희망을 알려주는것 같아요.

여러 상황속의 단편들이 주는 교훈을 생각하면서 보면서 더욱 삶의 가치를

깨달아 갈수가 있더라구요.

또한 줄거리들이 재미나서 열심히 읽어주네요.

간단하게 읽을수 있는 단편으로 쉽게 보고 교훈을 얻어가는데 도움이 되네요.

재미난 내용들이 가득했어요.


무엇보다 초등교과연계도 된다고 하네요.

초등아이의 인성이나 나아가 살아가는 아이의 마음가짐 자세에서도

많은 교훈을 줄 이야기 보따리였지요.

무엇보다 지혜로운 아이가 되기위해 읽으면 좋을 소재였어요.

아이도 읽으면서 재미나다고 하니 말이지요.

재미있는 읽을꺼리와 함께 살아가는데 필요한 지혜와 교훈을 일러주어서

더욱 유익하게 볼수가 있었답니다.

가독성이 있어서 아이가 더 잘 보아지는 '이야기 편의점'이었어요.

살아가는데 정말 알아가면 좋을 깨달음을 주는 내용이라 꼭 한번 읽혀보라고

하고 싶은 책이었답니다.

[좋은꿈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