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퉁불과 아기 여우 햇살어린이 73
김정애 지음, 홍승연 그림 / 현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울퉁불과 아기여우

현북스 출판

너무나 귀여운 책을 만났지 뭐예요.

저학년 창작동화로 외롭게 지내는 울퉁불이 나쁜선택을 하면서 겪게되는 이야기랍니다.

잔잔한 감동을 안겨주는 창작동화였어요.

이웃에 대한 배려와 소통 관심, 그리고 자신의 삶에 대한 용기를 엿볼수있는 동화였어요.

외모가 이상하다고 놀림받고 외면당하는 울퉁불의 성장을 보면서 스스로 자기치유를 하고

용기를 가져가는 스토리라 더욱 재미나게 보았답니다.

아이도 보면서 울퉁불을 응원하게 된다고 하네요.

 

어느날 울퉁불이라는 곰이 살았지요.

생김새가 그래서 다른 동물 친구들과 사귀지도 못했답니다.

외로움을 느끼던중 여우가족을 만나게 된답니다.

너무나 자신과는 반대인 화목한 가족이라 더욱 부러워했지요.

울퉁불 입장에서는 더욱 부러워했을것 같아요.

저런 보면 볼수록 울퉁불이 불쌍하기 까지 한다는 아이였어요.

 

 

다시한번 여우아기를 보려는 생각에 나쁜짓을 자기도 모르는새 벌이게 되었지요.

우리도 자기도 모르는새 나쁜길로 자주 빠지긴하지요.

울퉁불의 사연을 들은 아빠여우가 내린벌은..

어쩌면 평범하면서도 가혹한 벌이었을까요.

울퉁불퉁하게생긴 울퉁불 곰에게 여우가족의 따스함이 느껴졌을것 같아요.

제각기 다 사연이 있기도 하잖아요.

서로를 이해하고 보다들어가는 동물 식구들을 응원하면서 보게 된답니다.

 

 

 

 

여우가족덕분에 노루할아버지를 알게 되고 그렇게 소통을 하게 되는 울퉁불이었지요.

배려심없는 동물친구들에게도 스스럼 없이 다가가는 울퉁불의 이야기가 너무 감동적이었어요.

마음을 닫고 사는 이웃이 있다면 참 그러할것 같아요.

그리고 울퉁불처럼 신체적인 이유로 왕따같이 된다면 더욱 속상했을것같았다는 이 이야기를 보고

아이가 그러더라구요.

우리주위에서도 일어날수 있는 일이라 더욱 교훈적인 스토리였답니다.

만약에 울퉁불이 여우가족을 만나지 않았다면 더욱 용기는 없이 혼자 외로움에 빠져 살았지 않나 싶어요.

다시한번 사랑의 온기를 심어가는 울퉁불의 용기가 참 어우려진 글이었어요.

이웃들의 사랑을 느끼기까지 말이지요.

배려하는 마음과 삶의 용기를 얻어가는 울퉁불의 이야기가 잔잔해서 감동이었답니다.

저학년에서 배워야할 친구와의 우정등도 살짝 엿볼수 있어서 더욱 교훈이 있는 책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드는 책이었어요.

스스로 도우면서 살아가는것이 우리네 생활이 아닐련지 하면서 말이지요.

아이들도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라는 세상을 깨치기에 좋을 책이었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