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의 생각 - 이 세상 가장 솔직한 의사 이야기
양성관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사의생각

소담출판사

양성관 지음

평범한 의사의 진짜 이야기라고 해요.

한번도 생각해보지 않은 의사의 생각이라..

의사는 우리 생활에 정말 가까이 있잖아요.

아파서 또는 다른이유로 의사를 만나러 질료실로 가게 되지요~

뭔가결론을 내려주는 처방전을 내려주는 완벽한 의사로서 말이지요.

저도 아이를 키우면서 내린결과 그렇게 완벽하진 않다는걸 한번씩 느끼기도 하지만요.

그래서 더욱 평범한 의사의 이야기 읽어보고 싶었답니다.

이책을 보면서 의사들도 환자의 진료에 있어서 매 선택의 갈림길에 놓이는구나 싶더라구요.

'의사, 설록 홈스를 꿈꾸다'에서 정말 주제어처럼 빵 터졌지요.

진단을 내릴때 참 그러한 생각이 들겠다 싶더라구요.

의사를 대할때 여러유형이 있구나 하면서 나는 어느 유형인지 살펴보게 되더라구요.

안와도 되는 환자가 다시 올때 콩닥콩닥한다니..

참 그럴수 있겠다 공감하면서 보게 되었지요.

보호자와 함께오는 아이등 사례로 알아가는 이야기속에서 '우는아이'를 보면서

제주위에도 그런 아이있었는데 하면서 보게 되어요.

마음이 아픈데 몸이 아픈줄 아는 보호자라..

그리고 우기는 보호자..참 자기만 아는 이기적인 사람을 많이 본지라...공감하게 되는 글이었어요.

적어도 저는 안그래야지 하면서 말이지요.

 

많은 환자와 보호자의 관계를 살펴볼수가 있었네요.

인간의 바닥을 보는 데에는 경찰서와 병원 만한 곳이 없다고 해요.

별의별 사람이 다 있으니 오죽하겠어요.

응급실에서 일어나는 일은 참 별의별일이 다 있었겠어요.

불면증의 다양한 이유중 하나가 우울증 등으로 다양하다고 해요.

특히나 우울증이라면 대게가 인정하지 않는다고 하니..

요즘은 더하지만 예전엔 정신과 치료만으로 시선이 곱지 않았으니 말이지요.

말을 안해서 진료에 어려워지는 사항까지 말이지요.

다양한 의사가 겪는 에피소트 들이 풀어있어서 재미나게 볼수 있었어요.

결국은 같은 사람으로서 환자를 마주하면서 느끼는 의사의 생각을 다양하게 볼수가 있었네요.

의사가 검사를 권하는 이유가 나오더라구요.

선택에 따른 결과를 생각안할수가 없겠더라구요.

법적소송도 갈수도 있으니 조심 또 조심해야되겠더라구요.

진단이 틀려서 오진이니 하는 불명예도 있을수 있으니 말이지요.

우리가 흔히 보는 의사는 저는 병에 대해 박학다식한 모습으로 완벽그자체이며

또 일반사람보다 돈에 있어 여유있는사람으로 보는데 말이지요.

의사로서의 어려움도 참 많았겠다 싶네요.

모든 직장인들도 직장에 처음 나갈때 느끼는 이론과 현장의 다름이었는데

의사들도 물론 마찬가지다 싶네요.

그래도 아직도 저는 드라마속에서 의학용어 줄줄꿰고 낭만이있는 의사가 생각 되는데 말이지요.

의사라는 외길을 걸어온 저자의 꿈과 가치, 또 직업의 보람을 살펴볼수가 있었네요.

보람하나 만으로 세상을 살았갔던 저인지라 제각기 자기 분야에서 열심히 일하는 것이 아닐련지요.

재미나게 볼수 있는 에피소드도 있어서 재미난 책읽기를 할수 있는 스토리였어요.

[소담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