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바다 도란도란 마음 동화 3
조경숙 지음, 이수연 그림 / 청어람주니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빠바다

청어람주니어출판

조경숙 글 / 이수연 그림

청어람주니어출판의 도란도란 마음동화 3번째 책이랍니다.

일러스트 마저도 잔잔한 감성을 자극하는 동화책이랍니다.

아빠를 그리워하는 아이의 순수한 마음이 느껴지는 동화였어요.

아픔을 이겨내는 주인공의 모습이 아련하면서 응원하면서 보게 되는 스토리였어요.

 

 

바다와 함께 하는 풍경이라 시원함마저 느껴지는 그런 책이었어요.

잠시나마 코로나로 인해 답답한 일상을 뻥뚫어주는 그런 그림이네요.

바다내음이 물씬 나는 그림책이랍니다.

바다는 언제나 반겨주는것 같은 모양의 파도가 일렁이지요.

주인공 동해와 바다도 그렇게 시작이 되었답니다.

손을 내밀어주는것 같은 파도라..참 표현력이 돋보이는 글이었어요.

외로운 동해마음을 알아주듯이 말이지요.

민박을 하는 동해네 집에 오게된 정민과의 만남이 이루어지지요.

동해에게 대화상대가 생겼네요.

정민이는 도시에 살아서 바다를 한번도 본적이 없다고 해요.

그리하여 바다를 소개하러간 동해와 같이 간 정민의 모습이 그려지네요.

두아이의 모습이 참 이쁘게 표현되었지요.

서로 잠시나마 깔깔 거리며 하는 일상의 행복이 좋았을것 같아요.

 

 

 

'저녁때는 아빠가 바다를 주욱 끌어당겨서 바다가 저만큼 멀어져'

'그건 말야, 아빠가 엄마랑 나에게 저녁 반찬을 선물하시는 거야'

바다에 아빠가 계신다는 엄마말을 전에 들은 동해는 정민이에게 아빠바다를 설명하지요.

다시한번 바다를 향해 아빠하고 부르게 되어요.

아빠에 대한 그리움을 담아서 말이지요~

 

정말 그림이 너무 이쁜 그림책이었어요.

다소 외로워하는 동해가 바다를 아빠처럼 친구처럼 살아가는 모습이 담겨있었어요.

가족을 잃은 동해가 아픔을 극복해 가면서 말이지요.

씩씩하게 성장하는 동해의 모습이 보여지는 그림동화였어요.

저희집 아이도 바다를 좋아하는지라 더욱 열심히 보아준 책이었어요.

그림으로 만나는 엽서같은 그림동화와 글이라 더욱 더 재미를 더해주었다고 해요.

저마다 바다를 대하는 감정을 틀릴듯해요.

동해는 아빠를 생각할것이지만 저희아이들은 추억을 생각하면서

바다를 바라볼수가 있겠지요~

그여름 바닷가의 추억을요.

코로나로 인해 올해 여름은 바닷가로 여름휴가도 못간터라 더욱 바다를 그림으로

만날수 있어서 반가웠다고 해요.

잔잔한 감성으로 읽어주기 좋았답니다.

[청어람주니어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