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풍당당 발해 탐구 보고서 재미만만 한국사 8
박효미 지음, 심민건 그림, 하일식 감수 / 웅진주니어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풍당당 발해 탐구 보고서

웅진주니어 출판

박효미 글 / 심민건 그림

웅진 재미만만 한국사시리즈로 초등아이 눈높이 역사를 알려줄 지식책으로 너무 유익했어요.

역사수다군단이라 너무 재미나게 역사풀이를 할수가 있었답니다.

또한 부록으로 나온 역사수다군단카드로 더욱 포인트를 잡아가면서

읽어볼수가 있었어요.

웅진 재미만만 한국사시리즈 10권중 8번째 책이랍니다.

역사를 재미나게 가르쳐주는 동시에 역사흥미도를 높여주더라구요.

저희아이는 그중 발해에 대해서 읽어볼수 있었답니다.

 

 

먼저 발해를 시작하면 인물탐구가 필수겠지요.

포로가 세운나라 발해를 알아가면서 대조영에 대해서 알아갈수 있었어요.

고구려의 장수로 있다가 포로로 당나라에 끌려갔다가 발해를 세운 인생 대역전을 하게된

대조영에 대해서 알아볼수가 있었어요.

대조영의 인생대역전 스토리를 보면서 정말 시대의 영웅이다 싶더라구요.

산지형을 이용해 그많은 당나라 군대를 물리치고 진나라를 세우게 되지요.

발해가 생겨난 배경을 스토리속에서 쉽게 이해할수 있더라구요.

 

 

평화를 위해 당나라에서 지어준 이름 발해로 거듭나는 이야기는

정말 아이가 단박에 멋지다 하면서 읽어가더라구요.

이렇게 역사는 알면 알수록 신기하고 그렇지요.

그리하여 발해 대조영의 2세대인 무왕이 발해를 이끌게 되고.

무왕시대에는 당나라의 위세에도 굴하지 않고 급기야 당나라에 기습공격을 하고

성공을 이루게 되어 발해의 영토의 확장을 가져오지요.

영토의 확장시기인듯하네요.

 

 

이제 문왕으로 이어지면서 더욱 강대해져갔으나 문왕의 주위에는 슬픈일들이 자꾸만 일어나게 되었지요.

정효공주묘를 만드는 이야기며 재미나게 볼수가 있었어요.

해동성국이라 불리는 발해에서는 선왕이 다시한번 발해를 발전시키게 되어요.

다른나라와의 장사도 적극 권장했다고 해요.

이처럼 읽으면서 스토리속으로 푹 빠져 볼수가 있었답니다.

역사의 포인트잡기 좋을 내용이었어요.

하지만 역사속으로 사라진 발해..

발해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역사는 흐른다의 도표처럼 핵심 포인트를 도표로도 익힐수가 있었어요.

부록도 참 알차다는 생각이 아이가 책을 읽기전 한번 보고 다시 책을 읽고난후

한번보면서 이해가 팍팍된다고 해요.

특히나 왕들의 특기를 보면서 정말 잘설명되었는걸 하면서 보더라구요.

재미나게 설명되어 있어서 더욱 흥미쑥쑥이었어요.

 

이렇게 꼼꼼하게 발해의 역사바로알기를 해보았답니다.

아이가 읽으면서 특이한점이 발해의 왕들의 관점에서 이야기를 해서

더욱 특이하면서 읽기 좋았다고 해요.

인물중심으로 왕중심으로 설명이 되어서 더욱 핵심잡아가는데 도움이 되었다는 아이였어요.

딱딱한 역사책이 아닌 재미있고 이야기가 술술 풀려서 핵심을 잡으면서 보기 좋았다고 하더라구요.

아이도 재미있게 읽을수 있는 웅진재미만만 한국사시리즈 '위풍당당 발해 탐구 보고서'를

보면서 더욱 발해를 이해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역사지식과 흥미까지 가져가는 초등눈높이 역사책으로 지식쌓기에도 도움된답니다.

또한 재미난 책읽기 세계로 풍덩 빠지게 하는 역사책이었어요.

발해바로알기를 알려주는 역사속 핵심을 잡아가는 책이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