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 - 2021 학교도서관저널 1학기 추천 도서 새로운 과학 논술 2
사뮈엘 베를레 지음, 엘로디 페로탱 그림, 권지현 옮김 / 씨드북(주)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커

씨드북 출판

해커는 해커의 시각에서 IT 전반의 지식을 폭넓고 쉽게 전달한다고 해요.

4차혁명시대에 해킹에 대해서 알아보고 해킹으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방법들을 알아가는데 도움되는 책이었어요.

4차혁명시대라 집안 CCTV를 한대 신청해볼까 하던차 아이가 집안 CCTV사진이 보안이 취약해서

안된다고 반대를 한 경험이 있는터라 더욱 해커에 대한 지식을 쌓아가는데 도움될 책 같아요.

씨드북의 새로운 과학논술 시리즈 2번째 책이라고 하네요.

초등눈높이에서 과학을 쉽게 이해할수 있게 해주는 책이네요.

먼저 질문으로 해커는 기술사인가 마술사인가 하는 질문이 이어지더라구요.

생각을 깨치게 하는 질문이지요.

아이가 보기에도 컴퓨터 마술사 같다고 해요.

최초의 해커들을 보면서 해커의 역사를 볼수가 있다고 하는 아이였어요.

본격 해커 탐사같이 재미나게 알아볼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해커들이 기술적으로 대단한 일을 해내자 컴퓨터 회사들도 그들에게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해커들은 다양한 곳에서 소스코드를 가져와서 새로운 조합을 만들었다고 해요.

해커로 인해 더욱 발달할수도 있는 컴퓨터분야이지요.

인터넷의 등장과 해커에 대해서 알아가는 지식을 쌓을 수 있더라구요.

설명이 정말 잘되어 있어서 읽으면서 이해하기 좋을 책이라고 하네요.

흔히 이야기 하는 가상공간은 인터넷 사용자들이 정보를 계속해서 교환하는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라고 해요.

읽으면서 빌게이츠나 스티브잡스도 등장해서 같이 보면서 호기심이 해결된다고 하네요.

익명성과 프라이버시등 많이 등장하는 단어와 내용도 알수가 있더라구요.

정말 좋아하는 해커 커뮤니케이션이 있다니 더욱 읽으면서 놀라운 지식을 쌓을수가 있지요.

 

해적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해커에 대해서 본격 탐방할수 있더라구요.

바다에 해적이 있다면 인터넷 공간에는 해커네 하면서 재미나게 보더라구요.

가상공간에서 벌어지는 모든 공격을 사이버 전쟁이라고 한대요.

사이버전쟁이 더 앞으로 늘어난다고 해요.

그래서 더욱 해커책을 읽으면서 이해할수 있었다는 아이였답니다.

 

컴퓨터를 하고 인터넷을 활용하면서 좋은점과 나쁜점에 대해서 알아갈수 있더라구요.

해커에 대한 지식쌓으면서 온라인 지식도 함께 쌓아갈수 있었네요.

여러 컴퓨터 용어도 공부할수가 있더라구요.

좋은의미의 해커와 나쁜의미의 해커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답니다.

마지막으로 해커로 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까지 나와서 요긴했어요.

아이가 요즘 네이버메일을 쓰면서 타나라에서 로긴했다고 와서 깜짝 놀랜적이 있었어요.

그래서 해외로긴차단등을 알려주면서 간단하게 알려주었는데

다시한번 해커에 대한 책을 읽으면서 개인정보등에 대해서 도움되더라구요.

경험과 함께 지식으로 쌓기 좋을 책이었어요.

좋은해커는 시스템 보안을 강하하고 또 컴퓨터 분야 회사에서도 해킹기술이 발전에 도움이 된다니

읽으면서 더욱 해커에 대해서 이해하게 되네요.

아이는 이책을 읽기전은 막연히 나쁜해커만 있는줄 알았대요.ㅎㅎ

해커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읽으면서 컴퓨터 분야 정보도 쌓여서 좋더라구요.

 

<본 포스팅은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