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에도 안전해요 초등 교과연계 알려줘 시리즈
박신식 지음, 젤리이모 그림 / 소담주니어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이러스에도 안전해요

소담주니어 출판

박신식 글 / 젤리이모 그림

소담주니어의 초등교과연계 알려줘 시리즈중 한권이랍니다.

무엇보다 제목에서 보면 요즘 코로나시대에 더욱 절실한 내용이 아닐까 싶더라구요.

2020년 코로나의 전염에서 어떻게 예방하고 슬기롭게 보낼수 있는지 초등눈높이에서

유익하게 설명이 되어 있는 책이었어요.

아이가 읽기에도 재미난 스토리라서 더욱 재미나게 또 학습하는 책 같았답니다.

재미난 그림과 함께 읽다보니 시간가는줄 몰랐다는 아이였어요.

바이러스에 대한 무서움 보다는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과 적응, 변화에 대해서 스토리되었다고 해요.

코로나관련 어른이 읽을 교양책들도 많이 출시가 되더라구요.

그러던중 아이를 위한 책이라 더욱 관심이 가는 책이었어요.

손을 깨끗히 씻어야한다는 미연..하지만 진주는 그 말을 흘려듣게 되고..

며칠뒤 진주네는 외식을 하게 되어요.

하지만 아빠랑 진주는 노로바이스로 인한 장염에 걸리게되고...

그리하여 진주도 깨끗히 손씻기에 동참을 하게 되어요.

스토리로 알려주는 손씻기에 대해서 알아간답니다.

어린이 질병예방 코너로 다시한번 강조해서 올바른 손씻기를 알아갈수 있었어요.

저도 요즘 더욱 아이에게 손씻기를 강조하는데 책으로 알려주니 더욱 유익하더라구요.

아이도 더욱 열심히 동참하는 손씻기이겠어요.

온라인수업을 하는 슬찬이..

정말 요즘 일상생활속 아이모습이라 더욱 공감하면서 볼수 있었네요.

꿈속에서 나마 감염이 되어 힘들어 했을 슬찬이를 위해 맑은 공기를 쐬러 캠핑을 가게된답니다.

정말 요즘 아이들 일상모습그대로 재연한듯한 스토리였어요.

없는 스트레스도 쌓이게하는 그런 일상이지요.

맘껏 뛰어놀수없는 아이들이 불쌍하더라구요.

저희아이도 한때 집에만 있는걸 힘들어했던 지라 더욱 공감하면서 볼수 있었다고 해요.

또한 마스크의 중요성도 알려주더라구요.

학교에서 마스크 수업을 하는 일상과 함께 말이지요.

저희집 아이도 학교를 가면 쉬는시간 어울려 노는것도 금지가 되어있다고 해요.

아무리 그래도 아이들 통제가 쉽지만은 않을것 같은데 말이지요.

민호의 이야기로 더욱 공감하면서 볼수가 있었어요.

다시한번 마스크의 올바른 사용법을 익혀볼수가 있었지요.

아이들도 마스크를 내리고 잠깐이라도 하는 안일한 생각을 가질수 있을 나이인지라

마스크의 소중함을 더욱 절실히 느껴볼 내용이었어요.


슬기로운 대인관계도 바이러스로 다시한번 경각심을 일깨워준답니다.

면역바이러스니 뭐니해서 요즘 아이들 영양제도 어른영양제 못지 않게 많이 먹기도 하지요.

면역력을 높일수 있는 운동이나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주더라구요.

여러가지 에피소트로 알려주는 바이러스시대의 대처법을 알아가는 책이었어요.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알아가기 좋게 구성되어 더욱 유익하게 읽어볼수가 있었답니다.

바이러스가 창궐한 시대에 좀더 안전하게 지나치기 위해서라도 아이들이 꼬옥 읽어보아야할

내용들만 들어있는것 같았답니다.

재미있는 책읽기와 바이러스에 관련된 지식을 쌓아가는데 도움이 되었어요.

안전한 일상생활이 되기 위해 필수로 읽어보면 좋을 내용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