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뒤흔든 9가지 전염병 천천히 읽는 과학 4
김기명 지음, 박수영 그림 / 현북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를 뒤흔든 9가지 전염병

현북스 출판

김기명 글 / 박수영 그림

천천히 읽는 과학 4번째이야기랍니다.

과학속 세포등 전염병에 대해 알아가는데 도움되네요.

요즘 코로나 시대에 더욱 전염병에 대해서 지식쌓기 좋을 책이랍니다.

초등눈높이에서 설명이 되어 더욱 알아가는데 도움되네요.

과학의 역사만큼이나 전염병에 대한 역사도 알아가면 좋을것 같아요.

인류를 죽음으로 이끈 9가지 전염병의 모든것이 담겨있는 책이었어요.

천연두, 폴리오, 말라리아, 페스트, 콜레라, 결핵, 독감, 발진티푸스, 한센병이네요.

이제 그 전염병에서 하나 더 추가가 되겠어요.

코로나로 말이지요.~

아이가 책을 보면서 들어보기도 한 전염병이 등장해서 더욱 공감하면서 봤다고 해요.

 

 

먼저 전염병에 대해서 쉽게 알아갈수 있답니다.

생명체의 몸속에는 많은 종류의 미생물이 살고 있다고 해요.

그중 몸속에서 병을 일으키는 미생물을 병원체라고 한다네요.

감염과 전염등 올바른 지식을 쌓아갈수 있지요.

 

 

바이러스가 숙주세포로 들어가서 자신의 유전정보를 담고 있는 핵을 복제하고 단백질을 합성한 다음

세포에서 빠져나오는 증식과정이 설명되어 있더라구요.

세포에 대해서 알아갈수 있었어요.

과학적 상식을 쌓는데도 도움되는 책이야기 였어요.

어려운 용어와 내용들도 쉽게 설명이 되는 과학책이었어요.

 

 

 

 

현미경의 탄생에서부터 미생물의 아버지인 파스퇴르에 대해서도 말이지요.

전염병과 함께 하는 과학의 역사를 살펴볼수가 있었답니다.

감염경로도 여러 경로가 있다는 것을 알아갈수 있는 스토리였어요.

특히나 요즘 코로나 시대라 더욱 아이가 궁금해 하는 내용을 알아가는데 도움되네요.

경로를 알아도 대처하지 못할 모르는새 감염이 되니 더욱 무섭지요.

 

 

아즈텍 문명을 사라지게 한 천연두부터 등장하지요.

마마로 유명한..역사속 전염병이지요.

모기가 극성인 요즘 여름시기에 더욱 조심하게 되지요.

모기로 전염되는 말라리아...항상 개체수가 늘어가는 모기인데 그중 말라리아를 유발하는 모기가 있다니

아이가 더욱 관심있게 보더라구요.

백신개발이 활발히 진행되는 전염병도 있는데 없는 백신도 있다니 더욱 무서워지는 대목이지요.

지금 코로나 백신처럼말이지요. 개발되면 안심이 될터인데 말이지요.

독감주사 맞는 시기만 되면 아이들이 안맞으려 하는데 이책보고는 더욱 독감에 대한 경각심이 생길것 같네요.

미지의 세계에서 또는 인간과 함께하는 전염병의 종류를 알고 전염병의 역사를 알아가는

호기심을 충족해주는 책이었어요.

과학적 상식은 덤으로 알아갈수 있었어요.

아이가 한번쯤 읽어보면 좋을 전염병 이야기였어요.

요즘아이가 티비에서 많이 듣는 역학조사만큼 전염병도 초기에 잡아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하더라구요.

재미나게 읽고 지식쌓기 좋을 스토리였어요.

전염병에 대한 올바른 상식을 쌓아갈수 있는 내용이라 더욱 유익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