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중학연산 1-2 디딤돌 중학연산
디딤돌 수학연구회 지음 / 디딤돌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디딤돌 중학연산 1-2

디딤돌 출판

 
​#디딤돌, #디딤돌수학, #디딤돌중학연산1학년2학기, #중학연산, #중학수학추천문제집,

#중학연산추천문제집, #중학연산기초점검, #연산서,

 

중학들어가는 아이의 기초 수학실력으로 열심히 예습해보자 하고 만난 중학연산서랍니다.

디딤돌 출판사 수학문제집은 첫째아이 저학년때 만나서 쭈욱 진행했던 수학서인데요.

더욱 중학에서도 만날수 있어서 반가웠답니다.

특히나 저희아이처럼 연산이 부족한 아이들에겐 더욱 절실한 문제집이었어요.

 

저희아이 수학공부법은 미리 예습을 한번하는 작업이 정말 필요하더라구요.

그래서 더욱 열공하면서 풀어보았어요.

탄탄한 수학공부를 하기 위한 필수 예습서였어요.

 

마침 둘째아이도 지금 초등수학공부법에서 열심히 초등디딤돌을 풀어주는 지라

두아이다 디딤돌수학으로 기초내신실력을 잡아보고 있답니다.

비록 문제집 유형은 학년별로 틀리지만 년년생이라 서로 비교하면서

 경쟁하면서 풀이를 해주더라구요.

 

 

 

디딤돌 중학연산서는 보는 즐거움을 주는 눈으로 이해되는 개념이라고 해요.

눈으로, 손으로, 머리로 발견하는 개념서라고 해요.

그래서 더욱 개념정리가 한눈에 보기도 싶고 쏙쏙 암기하기에도 좋았다고 해요.

중학1학년 2학기 내신수학의 연산을 대비하는데 개념을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요즘 뜨는 학습법이 이미지형상기억학습법이라고 하더라구요.

그처럼 수학에서도 이미지로 이해할수 있다니 말이니 더욱 쉬워진 개념익히기 아니겠어요.

먼저 단원시작하기전 기초개념을 잡아줄수 있었어요.

 

 

 

 

처음에는 중학수학이 어려운 아이에게 2학기는 무리이겠다 싶기도 했지만..

여자아이 공부법은 예습만이 답이라고 하더라구요.

특히나 한학기 예습은 필수이고 말이지요.

그래서 열심히 진행해보았는데요.

아이가 생각보다 개념이 잘 설명되어 개념을 잡아가면서 반복적인 개념문제를 풀이하면서

쉽게 잡아갈수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수학어려워하는 아이인데 이상하게 1단원이 조금 쉬웠나 하는 생각이 들정도였지요.

그처럼 개념원리를 익혀주는데도 도움주더라구요.

중학 교과수학 문제 없겠지요.

 

 

 

 

 

먼저 이미지 개념이 나오기도 하지만 이렇게 유형문제를 풀이하면서도

개념과 문제가 나온답니다.

년년생을 둔 이유로 초등연산서를 함께 비교해보면 중학수학은 좀 더 어려운만큼

개념이 길게 설명이 되어 있더라구요.

초등은 말그대로 연산서이지만 중학연산은 이미지로 익혀줘서 개념이 어려운 중학수학을

따라 잡을수 있께 연계되는 내신 수학공부법이었어요.

아이도 풀면서도 어려운 문제는 스스로 체크해가면서 실력을 쌓아가더라구요.

탄탄하게 차곡차곡 수학실력을 줄당기기 처럼 당겨가면서 진행할수 있었답니다.

 

 

 

 

 

아이가 초등에서 배운개념같기도 한데도 헷갈리는 수직과 수선을 문제풀이하면서

더욱 이해가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개념을 읽으면서도 이해가 되지 않았을땐 문제로도 이해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풀면서 '아'하게 된다고 하네요.

다행이지요.

이처럼 개념유형연산문제로 연산력을 길러가면서 사고력연산도 함께 깨칠수가 있었어요.

수학적 사고도 함께 향상되어요.

디딤돌 중학연산1-2로 1학년 2학기 대비 제대로 한답니다.

 

 

 

 

 

좀더 나아가 단원별 풀이하면서 다면체와 회전체를 풀어보면서,

정말 여자아이다 보니 도형이 힘들것인데도 잘 풀이하더라구요.

예습과정이라 어차피 오답은 나오겠지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개념풀이를 잘 했더라구요.

스스로 학습하면서 원리를 깨치면서 연산을 하니 더욱 그러한것 같아요.

아이도 자기가 풀고 매기면서 이상하네 하더라구요.

어려운 중학수학을 쉽게 익히게 할수 있었어요.

 

 

 

 

 

나아가 다음단원 또 다음단원을 진행하면서 수학의 자신감도 생겨가네요.

중학수학 어려워서 아이도 문제집 들기전 자신없어 했는데 말이지요.

풀면서 원리를 익히고 개념을 익히면서 중학1학년 내신수학 마스터 한답니다.

더욱 2학기라 더욱 다음학기 준비하는데도 도움되겠더라구요.

뭐든지 알아가는 과정이 참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되는 문제집이었어요.

아이도 풀기전 막상 어렵다고만 생각했는데 풀면서 그 생각이 사라졌다고 하니 말이지요.

 

스스로 꾸준히 풀어주는 아이였어요.

자기주도학습 습관도 잡고 내신수학도 잡아가는 디딤돌 중학연산 1-2 였답니다.

 

수학의 바른습관을 잡고 수학의 개념을 잡고 무엇보다 수학의 자신감을 알아가고

내신수학대비 연산서로 활용하기 좋았어요.

아이도 스스로 풀면서 자신감을 느껴가는 문제집이었다고 해요.

중학연산을 풀이하면서 내신수학 풀이는 더욱 쉬워지는 기초수학실력을 쌓아갈수 있더라구요.

내신수학의 기초를 쌓아가는 중학연산서로 디딤돌 중학연산 시리즈 추천한답니다.

수학을 쉽게 만들어 수학푸는 시간이 단축되었답니다.

수학 거부감있는 아이가 풀이하면서 개념을 쌓기에 더할나위없는 중학문제집이었어요.

중학수학을 풀이하는 힘이 길러지니 더욱 활용성 있고 효과있는 문제집이었어요.

기초실력을 쌓아가는 개념연산서로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