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중학 수학 1-1 (2024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중등 해결의 법칙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형해결의법칙 중학수학 1-1

천재교육출판

#유형해결의법칙, #천재교육, #유형해결의법칙중학수학1학년1학기, #중학수학추천문제집,

#중학수학1학년1학기문제집, #중학수학, #중학해결의법칙, #중학수학문제집,

중학교 수학의 모든 유형을 마스터하는 기본 유형서로 중위권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재로

중학교 내신 시험 대비에 최적화된 유형서라고 해요.

마침 아이가 학원에서 하는 교재도 있어서 함께 비교하면서 집에서도 활용할 문제집을 찾던차

해법수학으로 유명한 천재교육에서 출시된 유형시리즈중 유형해결의 법칙을 풀어보았답니다.

개념을 한번 마스터한 아이라 잘할줄 알았는데 다시 한번 점검을 해보니

오답도 나오지만 조금 어려워하더라구요.

더욱이 중학수학이 초등보다 조금 더 어렵다고 하던 아이라 더욱 개념을

 탄탄히 잡아가고 싶어하던차

만난 중학수학 유형해결의 법칙이었답니다.

또한 오답노트 앱이 있어서 오답노트를 스마트하게 연동하여 사용할수 있었어요.

중학입학하는 첫째아이 문제집으로 열심히 활용했답니다.

중학수학1학년 1학기 과정이 다 나오지요.

그중 아이는 제일 어려운 단원을 꼽으라면 정수와 유리수라고 해요.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는 초등때도 배웠지만 계산하기 참 싫다고도 하지요.

수학을 즐겨하는 아이가 아닌지라 더욱 연습이 절실했지요.

먼저 1단원의 소인수분해의 개념을 확실히 마스터하는데 더욱 도움이 되었어요.

개념과 유형을 함께 보고 풀어볼수 있었어요.

근데 개념에서 문제유형이 조금 많이 나와서 아이가 조금 싫어하기도 하네요.

엄마는 좋은데 말이지요.

문제유형으로 더욱 개념을 이해할수 있으니 말이지요.

 

 

 

 

아이가 생각보다 소인수 분해는 잘 해결해 내더라구요.

원리를 깨치는데 더욱 도움되는 개념의 문제들이라면서 스스로 잘 풀어주더라구요.

 

 

오답은 오답노트로 활용해서 할수가 있겠지요.

스마트하게 활용할수 있으니 더욱 도움되지요.

꼼꼼히 열심히 풀어주면서 다시한번 자기주도학습을 잡아가고 있답니다.

 

 

 

 

아이가 막상 어려워하던 정수와 유리수도 개념을 익히면서 차근차근

풀어보니 오답률이 적었답니다.

개념은 되는데 유형에 약해하던 아이인지라 더욱 유형대비문제에 유념해서 풀어볼수 있었어요.

 

 

 

 

막상 유형으로 들어서니 아이의 연산실수가 반복되더라구요.

연산이 탄탄하지 않아서 더욱 그런것 같아요.

그래도 이문제집 풀면서 개념을 확실히 잡을수 있다는 아이였어요.

아이가 부족한 개념을 알아가면서 다시한번 잡아갈수 있는 문제집으로도 도움되더라구요.

 

문자와 식에서도 일일히 계산을 하고 개념을 익혀가면서 풀어야 하기때문에

점차적으로 어려워진다는 아이였어요.

그래도 더욱 차근차근 유형과 개념을 마스터하면서 넘어가니 수학학습에도 도움된다고 하네요.

여러가지 유형대비로 수학의 기초실력을 완성할수있는 문제집이었어요.

문제유형이 중학이라 조금 많아지니 힘들어하긴 했지만 다시한번

 '유형해결의법칙 중학수학 1-1'로

완벽마스터 할수 있어서 도움되네요.

 

 

 

 

요렇게 다른단원들도 개념을 익히고 한장내에서 확인문제풀이로 개념을 익히고

다시한번 유형마스터도 더욱 탄탄히 유형대비를 할수가 있었어요.

수학은 다시한번 강조해도 될 과목중의 하나이잖아요.

아이가 개념을 한번, 두번 진행해도 다시 헷갈린다 하는데 그 헷갈림속에서

포인트 개념을 잡아가는데

더욱 도움되었어요.

문제유형이 깔끔해서 더욱 개념익히기에 도움되었지요.

 

 

스스로 꾸준히 풀이하면서 중학교 1학년 내신대비 제대로 하고 있답니다.

다양한 문제유형으로 실력과 함께 학교내신대비 할수 있는 문제집으로 천재교육의

'유형해결의법칙 중학수학 1-1'을 추천합니다.

아이가 새롭게 입학하는 중학만큼이나 뭐든지 새롭게 하고 싶어하는 아이인지라

수학도 새로운기분으로 공부하고 싶다고 하면서 열심히 해주더라구요.

기초실력을 놓치기전에 다시한번 다잡아 줄수 있어서 도움되는 수학공부문제집이었어요.

수학은 수시로 수시평가도 하기때문에 더욱 기초실력은 필수로 쌓아야되는 과목이지요.

더욱이 아이가 스스로 할려는 시기에 잘 만난 문제집으로 만족한답니다.

시험대비 기출문제 유형으로 중학수학 확실히 탄탄히 마스터하고 있는 교재로 좋네요.

바쁜중학생의 컨셉과 맞는 스마트한 오답노트 정리까지 멋진 문제집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