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동유럽 자동차 여행 - 2020~2021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 지음 / 나우출판사 / 2020년 5월
평점 :
절판


 

트래블로그 동유럽 자동차여행

NOW 출판

여행가이드북으로 유명한 트래블로그 시리즈로 자동차로 떠나는 여행중 동유럽을

자동차로 여행하려면 꼬옥 이책 한권 들고 가야만 될것 같네요.

낭만적인 자동차 여행에 대해서 설명되어 더욱 요긴한 동유럽여행편이었답니다.

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는 휴양 도시, 시간이 멈춘 곳으로 특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동유럽을 추천하여 안내되어 있답니다.

예전에는 배낭여행이나 패키지여행이 유행했었지만 최근에는

자동차 여행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유럽여행을 즐기는 여행자가 늘어나고 있다니 더욱 주목할 책이었어요.

코로나가 잠잠해지면 한번쯤 기획하기 좋을 참고책으로 보기 좋아요.

잠시나마 여행에 대한 마음을 이책 한권으로 힐링하고 있지요.

 

 

동유럽의 계절별 소개가 먼저 되더라구요.

어느 시기가 좋은지 선별해서 떠나보는것도 도움되겠지요.

자동차 여행의 장점을 살펴보면서 짐에서 해방이라는 점이 젤 먼저 눈에 띄더라구요.

여행짐을 항시 실어놓고 다닐수 있는 매력포인트이지 않겠어요.

장단점에 대해서 나와서 더욱 요긴하게 비교분석하고 계획하기 좋을 내용이었지요.

중세문화와 환상적인 야경을 구경할수 있는 동유럽의 매력이 있는 곳을 자동차로 하기 위한

준비체크도 할수 있게 안내되어지지요.

예약부터 자동차 픽업까지 말이지요.

물론 직접운전해야 되기때문에 도로사정도 알아야되지요.

이책 한권으로 설명이 잘되어 있어서 이젠 쉽게 할수 있겠지요.

앞서 자동차여행에 모든것이 설명되었다면 이제는 동유럽의 도시소개들이 이어진답니다.

 

 

그리하여 모든 준비를 익힌후 발트3국, 폴란드,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크로아티아에

대해서 알아볼수 있네요.

발트3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 간략하게 안내되어 따로이 찾지 않아도 되겠더라구요.

안전한 치안에 이어 국토의 50% 이상이 숲이라니 말이지요.

그래서 더욱 천혜의 환경이라 불린다고 하네요.

심카드나 무제한 데이터활용, 유로환전, 예약과 팁에 대해서 상세히 안내가 나오지요.

여행추천일정이 나와서 보고 선택해도 요긴하겠더라구요.

 

 

폴란드는 정말 유명한 과학자 마리 퀴리를 비롯해 많은 노벨상 수상자가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난민이 상대적으로 적고, 테러발생률이 낮아서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다고 해요.

폴란드 요리사진을 보면서 정말 음식에 적응이 빨리 되겠다 싶더라구요.

폴란드 현지 여행 물가도 알아보면서 폴란드를 알아가는데 정말 요긴하네요.

 

 

동유럽의 보석이라는 체코랍니다.

사진만 봐라봐도 멋진곳이지요.

로맨틱한 도시 였어요.

중세도시형태를 그대로 지금까지 이어온다니 볼거리가 참 많은 체코네요.

체코맥주중 버드와이저의 유래도 알아가네요.

음식문화도 트래블로그시리즈를 꼬옥 봐야될 항목이지요.

 

 

만년설로 덮은 알프스 산지가 있는 오스트리아를 보면서 중학교 지리시간이 생각이 나더라구요.

꼬옥 가보고 싶은 도시중 하나였지요.

지리시간에 알프스에 대해서 이야기하시던 역사선생님이 떠오르기도 하네요.

볼거리가 풍성하기도 하지만 세계적인 음악과 예술이 만나는 도시로도 유명하지요.

음악을 좋아한다면 더더욱 한번씩 여행가기도 좋을 도시였어요.

헝가리 도시를 보면서 역사와 함께 헝가리 여행의 모든것이 총망라되어 있었어요.

다양한 건축양식이 눈길을 끌게 하더라구요.

이처럼 다양한 실사사진이 함께 있어서 보기도 좋았답니다.

여름휴양지로 유명한 크로아티아도 나오더라구요.

유네스코 세계 유산에 선정된 8개의 문화유산과 2개의 자연 유네스코 유적지가 있대요.

도시자체가 낭만적이더라구요.

크로아티아라는 도시를 이 책에서 첨 발견했네요.

여행지에 대한 정보가 다양하게 있어서 여행을 간다면 꼬옥 필수 보고 가면

 도움될 여행가이드북이었어요.

도시면 역사와 문화, 음식문화와 일상 관광안내까지 되어있어서

더욱 요긴한 여행가이드북이지요.

동유럽의 유명한 도시들에 대한 안내들이 꼼꼼하게 나와서 여행을 계획하기 좋았답니다.

자동차여행에 대한 모든 안내가 되어있어서 더욱 편리하게 알아볼수가 있겠더라구요.

동유럽도시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기에도 도움되는

 '트래블로그 동유럽 자동차여행' 책이었답니다.

여행가이드북으로 꼼꼼하게 작성되어 여행실패는 안하겠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