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송하고 싶은 가족 동시 동시향기 2
노원호.김옥애.정두리 지음, 이선주 그림 / 좋은꿈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낭송하고 싶은 가족동시

좋은꿈 출판

동시향기 시리즈2번째 책이랍니다.

아이들의 감수성을 일깨워 주는 도서더라구요.

마침 저희집 둘째는 저 닮아 그런지 시를 무척 좋아한답니다.

더욱 가족을 주제로 한 동시라 읽으면서 더욱 가족의 따스함을 느낄수가 있었다고 해요.

일상속 가족소재 이야기라서 그런지 더욱 읽으면서 감동적이었다고 해요.

읽다보면 절로 낭독하고 싶었다고 하네요.

시를 통하여 이해하고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국어공부도 된다니

더욱 반가운 책이 아닐수 없었어요.

 

 

꼭 한폭의 도화지속 시를 보듯이 그림과 함께 적혀져 있는 시를 보면서 아이도

절로 따라해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시와 함께 낭송해요 코너로 시를 더욱 이해할수 있게 만들어주더라구요.

어떻게 낭송하면 되는지 알려주어서 더욱 유익했어요.

낭송의 기법도 알아간답니다.

 

 

가족의 일상을 노래하듯이 나오는 시들도 있었는데요.

이렇게 쏘옥 마음속에 들어오는 시도 있었답니다.

아이와 소꼽장난 하는 모습이 그려지는 시였지요.

아이가 보더니 저에게 하는말이 엄마는 보이지 않는 커피보다

보이는 커피를 더 좋아할꺼야 하더라구요.ㅎㅎ

아이와 소꼽놀이했던 시절이 떠오르는 시였답니다.

 

 

따라 하고 싶어요에서 이시는 정말 사춘기 아이들은 정말 공감할듯하네요.

엄마따라 해보고 싶어하는 아이였는데 말이지요.

아이들이 유치원때 호기심에 립스틱을 바르기도 하지요.

그러했던 아이의 감성이 그대로 들어나더라구요.

순수한 아이의 마음이 느껴지는 시였어요.

 

 

슬픈날에선 외할머니가 돌아가셔서 엄마도 아이도 슬퍼하는 이야기라

그 슬픔이 정말 시로 잘 승화되었다 싶더라구요.

그리워하는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지더라구요.

아빠의 손에서는 아빠랑 나들이 가는 아이가 느꼈을 감정들이 느껴지네요.

아빠를 사랑하는 아이의 마음이 말이지요.

이렇게 가족에 관련한 시로 너무 잘 나타내어 보면서도 절로 미소짓게

 만드는 시들이 많더라구요.

온라인 학습하면서 국어과제로 시적기 과제도 있던데 말이지요.

시를 접하면서 더욱 국어실력도 향상될것 같은 책이었어요.

 

 

낭송 동시노트도 뒷면에 나와서 직접 적어보면 도움되겠다 싶더라구요.

이왕이면 본문바로 옆에 있었음 더 효과가 있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적어보고 느껴보는 활동지로도 좋았어요.

행복한 동시낭송 카드도 부록으로 주어진답니다.

책을 따악 옮겨 놓은듯했어요.

엽서의 재질처럼 아이가 좋아하는 시들이 따악 그려져있었어요.

동시를 낭독하면 착하고 행복한 마음이 된대요.

우리도 스트레스 받으면 독서나 시를 읽듯이 아이들 정서적 안정도 올것만 같지 않나요.

특히나 아이가 시를 좋아해서 더욱 열심히 읽어주었답니다.

읽고나면 더욱 가슴이 따스해지는 동시들이었어요.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들이 듬뿍 느껴지더라구요.

또한 작품마다 동시낭독 요령이 나와서 읽고 낭독하고 활용하기도 좋았답니다.

가슴이 따뜻해지는 하루 독후활동했답니다.

두고두고 두면서 하루하루 꾸준히 낭송하면서 다시보기에도 좋을 책이었답니다.

행복한 가족의 느낌 그대로 느껴보는 동시였어요.

감수성 발달과 함께 국어공부도 절로 향상되는 동시

'낭독하고 싶은 가족동시' 로 가족의 사랑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수가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