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 응용 6-1 (2020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20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응용 6-1

디딤돌출판

#초등수학기본응용6학년1학기, #6학년1학기수학문제집, #초등문제집,

#초등수학문제집, #초등개학준비

#초등수학, #초등수학교재, #초등수학교재추천, #초등수학문제집추천,

#초등단원평가 #초등엄마표

#디딤돌, #초등수학응용, #초등수학유형, #응용학습, #유형학습, #문제해결력

6학년아이의 수학의 완성인 디딤돌출판의 초등수학 기본+응용으로 교과진행했답니다.

요즘 엄마표학습으로 진행하기 수월했어요.

기본개념과 응용편이 한꺼번에 한권으로 이루어 져서 사고력 맛보기도 할수 있었답니다.

4단계학습인 개념익히기-기본기다지기-응용력기르기-단원평가로 교과수학의

 단원대비까지 이루어졌어요.

서술형 대비도 함께 다루어져서 서술형에 약한 아이인지라 더욱 점검하면서 지나갈수 있었지요.

초등단원평가 대비 문제집으로도 추천한답니다.

 

 

개념이 나오고 바로 개념관련 문제가 이어져서 문제유형으로도

 다시한번 개념을 학습할수 있어서 도움되었어요.

아이가 수학이라면 어려워하기 일쑤였는데 개념과 한장에 이루어져서

 쉽게 개념이 잡힌다고 해요.

개념을 잘 정립하지 못하면 단원평가에서 힘들더라구요.

미리미리 개념정리하기 좋을 문제집이었어요.

 

 

 

 

 

분수의 나눗셈을 쉬운개념으로 익혀갈수가 있었어요.

개념을 한눈에 볼수 있어서 아이가 잘 풀이를 했다고 해요.

개념을 한번더 눈여겨 볼수 있어서 도움되었다고 하네요.

 

 

 

 

개념의 기본을 다져볼수 있는 문제유형으로 아이가 약간 연산실수를 빼고는

개념을 이해하고 넘어가는지 진단도 되더라구요.

아이가 풀이하면서 한번더 개념을 반복해줘서 헷갈림이 사라졌다고 하더라구요.

하루하루 꾸준히 풀면서 문제가 완성될때마다 성취감이 남다른 문제집이라고 하네요.

 

 

수학과목은 잦은 평가가 이루어 지는 과목인지라 평소실력이 참 중요하더라구요.

평소실력을 닦아놓을수 있는 단원평가 문제로 다시 대비해볼수가 있었어요.

앞서 배운 개념들 반복학습도 하면서 자기 실력을 다시 점검하고 구멍을 메워가는

 학습방법이었지요.

차근차근 하나하나 풀다보면 성취감도 든다는 아이였어요.

개념이 헷갈려서 다시 문제를 봐도 헷갈렸는데 디딤돌출판의 초등수학 기본+응용을 진행하면서

조금씩 개념이 정리된다고 하더라구요.

기본개념과 함께 개념응용까지 한번에 잡아주는 문제집이었어요.

 

 

다른단원의 개념들도 그림으로 잘 설명이 되어있어서 한눈으로 이해하기도 편리했어요.

그리고 바로 문제유형으로 다시한번 개념관련 문제라 더욱 정리하면서 넘어가기 좋지요.

 

 

응용력기르기는 아이가 조금 어려워하더라구요.

기본기만 다져서 그런지 응용이 들어가면 일단 어려워하더라구요.

하지만 열심히 풀어봄으로서 다시한번 수학의 실력을 상위권으로 댕겨놓을수가 있는

응용력기르기 코너였어요.

 

 

단원평가에 서술형문제가 다루어져서 서술형평가에도 도움된답니다.

교과진도에서 중요한 핵심개념을 다시한번 반복하여 문제유형으로 대비할수 있었어요.

 

 

4단계학습인 개념익히기-기본기다지기-응용력기르기-단원평가 중 단원별 기본기를 다져가면서

다시한번 제실력을 발휘할수 있었어요.

 

 

 

 

한단원별 단원평가가 주어져서 내신수학에도 무리없이 진행할수 있었어요.

수학해결력을 길러주는 단원평가였지요.

 

이렇게 한단원을 마칠때마다 단원평가로 풀이하면서 실력점검도 하고 오답이 있으면

오답을 다시한번 학습하면서 아이가 어려워하는 유형을 알아볼수가 있었어요.

모르고 지나치는것보다 더욱 유리한 단원평가 항목이었지요.

아이가 꾸준히 풀이하면서 더욱 자기주도 습관을 기르고 교과수학 실력을

쌓아가는데 도움이 된 문제집이었어요.

엄마표 진행을 하면서 아이가 어려워하는 부분 함께 해나가는 성취감을 길러준더라구요.

초등개학을 준비하면서 필수로 풀어보면서 더욱 아이 실력을 쌓아갈수 있었답니다.

중간중간 단원을 넘기면서 사고력코너도 있어서 꼬옥 수학의 놀이터를 만난것 같다고 해요.

미리대비하여 요즘 개학이 늦어서 진도를 따라갈수 있을지 걱정할 필요가 없겠지요.

또박 또박 진행하면서 단원별 핵심문제나 핵심개념을 알아볼수 있었다는 아이였어요.

수학의 요점을 공부하는것 같았다고 하네요.

학기내 수학공부 무리없이 진행하기 좋을 문제집이었답니다.

또박또박 실력을 쌓아가면서 교과수학 문제유형을 풀어봄으로써 문제해결력을 가지고 가지요.

초등수학을 체계적으로 학습할수 있는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추천한답니다.

초등단원평가에서 수학은 필수로 치루어 지는 과목이므로 더욱 평소실력을

점검하고 해결하는데 도움되었어요.

아이도 풀이하면서 수학의 자신감이 길러진다고 하네요.

더욱이 문제해결력이 길러지니 더욱 성취감 높아지는 수학공부의 완성이지요.

기본기를 탄탄하게 또한 체계적으로 익혀서 더욱 상위권으로 가는 지름길을 만날수가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