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고학년 독해력 Level 4 - 수능까지 연결되는 본격 독해 초등 디딤돌 독해력
김세동 외 지음 / 디딤돌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딤돌 초등독해력 고학년 4레벨

디딤돌 출판

#초등독해, #초등독해력, #국어독해, #초등국어, #디딤돌독해력, #디딤돌초등독해력, #디딤돌,

#초등문제집, #초등참고서, #독해력문제집, #독해력추천, #초등저학년독해, #초등고학년독해,

#디딤돌초등독해력고학년4레벨

초등국어 실력을 완성하는 디딤돌 초등독해력문제집을 풀어보았어요.

저희집 아이는 초등 6학년 아이인지라 고학년 4레벨을 풀어보았지요.

저학년, 고학년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또한 레벨별 선택이 가능했어요.

본격적인 독해 훈련을 위한 필수 주제별 4개, 총 40지문이 들어 있다고 해요.

초등고학년이 감당할수 있는 중등수준의 난도를 총 4단계로 세분화 해서 구성하였다고 해요.

그래서 수능국어 출제영역처럼 학습해볼수 있었어요.

독해지문을 읽어보고 실력확인 문제와 함께 독해력을 기르는 어휘도 함께 공부해 볼수 있답니다.

인문, 철학, 사회, 경제, 과학, 기술, 언어, 문화, 예술, 환경으로 나뉘어져 구성되어

더욱 다양한 지문을 접해 볼수가 있었어요.

국어 완성을 하는 기본 독해실력을 쌓아가는 힘을 길러주는 초등국어 추천 문제집이었어요.

 

 

한장의 지문을 읽어주고 다시한번 유형풀이 문제와 지문속 필수어휘를 다시한번 짚어주면서

독해와 어휘를 함께 학습할수 있었어요.

문제속에서 개념을 익혀가는데도 도움되지요.

지문을 읽으면서 중심내용을 찾아가는 재미도 있다고 하네요.

생각보다 아이가 쉽게 이해하고 풀이해볼수가 있어서 다행이다 싶더라구요.

국어실력이 약한 남자아이라 더욱 걱정되던차 말이지요.

 

 

 

다양한 지문으로 배경지식을 쌓아 올릴수가 있었어요.

둘째아이면서 막내이기도 해서 고집도 있고 한터라 편애하는 도서만 보다 보니 더욱 걱정했는데

디딤돌 독해력으로 다양한 지문을 접하고 또한 지식으로 습득할수 있어서

책읽기 처럼 활용해 볼수 있는 문제집 이었어요.

 

 

 

 

 

철학도 있어서 힘들어 할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잘읽고 잘 풀어주더라구요.

독해실력이 나날이 발전해서 더욱 독해력으로 문제풀이를 해줄수가 있었어요.

아이가 긴 지문을 이해했다니 더욱 놀랍더라구요.

 

 

 

이렇게 중간중간 특강코너가 있어서 한번 쓰윽 읽어보며 지나갈수 있었어요.

 

 

 

역시나 아이가 사회를 어려워하는지라 독해력에서도 사회영역에서 오답이 조금 나오더라구요.

국어독해만이 아니라 여러영역지문이라 더욱 좋더라구요.

풀면서 더욱 어려운 사회를 이해하고 어휘를 이해하게 도움주는 문제집이었어요.

특히나 아이가 사회라서 싫어할까 했는데 아이가 지문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니 다행이었지요.

역사도 함께 지문으로 공부할수 있었다고 하네요.

 

 

 

수능까지 연결되는 디딤돌 독해력이라서 경제영역도 지문이 상당히 수준이 있더라구요.

하지만 아이도 잘 읽어주고 잘풀어주네요.

새로이 아는 경제지식이었다고 아이가 그러더라구요.

모르는 지식들이 지문으로 나와서 새롭게 공부하는 기분이었다고 하네요.

 

 

 

 

 

과학에서 공룡을 책으로도 많이 접했는데 공룡에 대해서 다시한번 읽어보고 풀이해볼수 있었어요.

정말 사회, 과학의 용어는 어려운데 다시한번 어휘안내가 되어지더라구요.

옆편에 어휘수준, 글감수준, 글의 길이로 안내가 되어서 수준별 보면서

더욱 긴장하면서 보게 되었는데 그 긴장감이 집중력으로 이어져서 더욱 이해가 되었나봐요.

 

 

 

 

 

지문으로 새로운 시사를 알아가는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새로운 사실도 알아가면서 독해실력도 완성이 되는 문제구성으로 아이가 꾸준히

잘 학습하더라구요.

많은시간을 투자하지 않으면서 책읽기 활동도 같이 가져가면서

독해실력을 확장해볼수 있는 디딤돌독해력문제집이었어요.

 

특강까지 놓치지 않는 아이였지요.

꾸준히 풀이하다 보니 벌써 완독을 하게 되는 문제집중 하나랍니다.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인해서 더욱 집에서 하는 학습의 비중이 커진 찰나에

독해력도 길러주는 독해력 문제집으로 추천하고 싶네요.

한권을 완독하면서 스스로 꾸준히 학습하는 습관을 길러볼수가 있었답니다.

무엇보다 독해실력은 기본기로 쌓아가면서 책읽기 활동같은 지문으로 배경지식도

가져갈수 있었어요.

생각보다 한권마스터를 하면서 오답률이 적더라구요.

독해실력 차곡차곡 잘 쌓아올렸지요.

그리고선 다시한번 지문들을 반복해서 보더라구요.

디딤돌 독해력 문제집은 수능까지도 연결된다니 더욱 독해실력 수준을 점검하는데 도움되었어요.

독해트레이닝을 하듯이 한장한장 열심히 학습하게 되었답니다.

독해실력 쑥쑥 쌓아올라가는 국어문제집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