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 유형 6-1 (2020년) - 개정 교육과정 반영 초등 디딤돌 수학 (2020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 기본+유형 6학년1학기

디딤돌출판

#초등수학기본유형6학년1학기, #6학년1학기수학문제집, #초등문제집,

#초등수학문제집, #초등겨울선행

#초등겨울방학수학, #초등문제집추천, #겨울방학문제집추천, #초등단원평가,

 #수학선행, #한학기선행

#초등겨울방학, #디딤돌,#초등수학응용, #초등수학유형, #응용학습, #유형학습, #문제해결력

개학이 늦어지는 6학년아이의 초등수학 기초실력으로 개념다음으로 기본유형을 풀어보았어요.

생각보다 점점 어려워진다는 아이에게 개념을 익히고 문제유형해결력은 정말 시급했어요.

그러던차 기본유형으로 개념도 다지고 유형도 다지고 넘 잘 풀이 했답니다.

아이가 어려워하는 유형이 어떠한 것인지 오답체크로 다시한번

점검하여 수학의 구멍을 메우기 좋았어요.

체계적인 학습으로 수학공부에서 더욱 탄탄히 계획해볼수 있었어요.

유형반복학습을 통해서 더욱 유형다지기에 도움되었어요.

1단계 핵심개념익히기 - 2단계 자주틀리는 유형문제풀이 -

3단계 최상위도전유형풀이-4단계 수시평가대비문제를 통해서

 문제풀이 유형을 반복하여 익혀줄수 있더라구요.

분수의 나눗셈에서 최상위 연산을 풀이한터라 분수풀이에서

더욱 시간이 단축되더라구요.

개념적으로 분수를 이해하는데도 도움이 되었어요.

개념과 문제반복으로 어려워하는 단원을 이해하는데 도움되었어요.

 

개념문제를 풀이후 꼭 나오는 유형을 반복해서 풀어봄으로서

 유형분석을 할수가 있더라구요.

아이가 풀이하면서 분수가 어려웠는데 생각보다 쉬워지네 하더라구요.

그만큼 반복학습으로 개념을 익히는데 도움되었어요.

 

 

 

또한 중요문제처럼 아이의 실수가 유발할수 있는 자주틀리는

 유형을 반복풀이해 볼수 있었어요.

조금 더 난이도가 있는 문제반복으로 개념 패턴을 익혀갈수 있었어요.

 

 

각기둥을 알아보면서 사진으로 개념설명이 이어져서

아이가 보고 학습할수 있었어요.

자기주도학습을 하게 되는 6학년아이의 수학공부 문제집으로

 스스로 풀이하면서 도움되는 개념편이었어요.

 

 

각기둥 각뿔에서 등장하는 문제들을 알아보고 하나하나 해결해 볼수 있답니다.

6학년 수학단원중에서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단원이기도 하지요.

풀이가 많이 안들어가서 좋다고 하는 단원이지요.

풀이가 적은대신 개념을 더욱 다지는 단원이었지요.

 

 

수시 평가대비로 서술형도 대비해 볼수 있었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단원이라 더욱 개념을 탄탄히 봐도 수시평가대비문제를

 풀이하면서 오답이 나오더라구요.

실수로 어려워하는 개념이 어떤건지 알아볼수 있었지요.

그래서 여러가지문제들과 함께 더욱 중요한 서술형대비까지 할수 있는 문제로

 대비해볼수있었답니다.

 

 

이번단원은 분수만큼 어렵다는 소수계산이지요.

개념을 다시한번 익히기 좋을 문제유형이 이어지지요.

소숫점은 헷갈리기가 쉬워서 개념이 참 중요하더라구요.

쉽게 익혀서 더욱 이 단원 돌파를 목표로 삼아볼수 있었어요.

 

 

 

 

 

 

꼭나오는 유형, 자주틀리는 유형등 유형별 문제를 풀이하면서

 아이의 수학자신감과

문제해결력도 같이 상승이 되기도 하지요.

스스로 풀어보면서 문제를 대비할수 있었어요.

아직은 교과수업이 안나가 예습으로 풀이해볼수 있었지만

 교과수업에선 더욱 큰 효과 발휘하겠지요.

엄마표 수학으로 진행하기 좋을 문제집이었답니다.

 

 

개념과 개념문제가 한장에서 풀이가 되어서 스스로 점검하면서

넘어가기 좋았답니다.

또한 수학에서는 학교내에서도 수시평가를 하기때문에 평소실력

 쌓기에도 도움되었지요.

평소실력을 닦아볼수 있는 문제집풀이였어요.

 

 

 

나아가 최상위 도전유형까지 수학의 피라미드를 완성하듯이 차근차근 높이면서 풀이해볼수 있었어요.

수학의 사고력을 확장하듯이 말이지요.

꾸준히 자기주도습관잡고 지금처럼 예습과 엄마표 학습으로

진행하는데 도움될 문제집이었어요.

수학의 체계적인 학습을 도와주는 디딤돌 엄마표 모모학습이었지요.

아이의 사고력증진과 수학의 자신감을 길러가는 동시에 문제해결능력을 길러갈수 있었어요.

또한 개념이 탄탄히 익혀져서 수학의 기초실력을 기르는데도 체계적인 학습방법이었지요.

한문제 한문제 풀이하면서 어려워하던 문제도 스스로 풀어보게 만드는

 초등수학 기본유형이었어요.

기본 개념문제에서 4단계 최상위문제도전까지 가능했답니다.

어려운문제도 다시보이게 만드는 문제집이었지요.

지금처럼 꾸준히 풀이한다면 6학년 수학 마스터 어렵지 않겠지요.

수학의 피라미드 꼬옥 쌓고 말겠다는 도전의식도 길러주는 문제집이었어요.

못풀문제가 어디있겠어? 하면서 다시 자신감을 다잡으면서 풀어주더라구요.

스스로 꾸준히 하는 수학문제집으로 개념과 유형을 동시에 익히는데

더욱 도움되는 디딤돌출판의 초등수학 기본+유형편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