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을 찾아라! - 고대 이집트
노지 크로 지음, 패티 버크 그림, 서남희 옮김 / 을파소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톰을 찾아라! <고대이집트>

을파소 출판

#톰을찾아라, #어린이로사는건너무힘들어, #고대그리스, #고대이집트, #역사,

#역사그림책, #역사공부, #어린이세계사, #그림으로보는세계사, #세계사, #대영박물관,

#영국박물관, #파피루스, #알파벳, #초등추천, #초등도서,

세계역사속의 고대이집트를 톰과 하는 미션으로 재미있게 찾아볼수 있는

숨은그림찾기로 익히는 이집트 역사였답니다.

아이들에게 역사는 흥미있게 접해주면 더욱 쉽게 기억하는 연상기억 역사방법이라고 해요.

그래서 더욱 활용성이 있는 숨은그림찾기 재미도 가지고 역사공부도 되는

 톰을 찾아라 미션이랍니다.

톰을 찾아가면서 세계역사 고대이집트편 배경지식이 쉽게 쌓인답니다.

아이가 세계역사 영역에서 이집트가 제일 신비하다고 하더라구요.

왜냐면 아이가 좋아하는 피라미드가 있기때문이지요~~

그래서 더욱 좋아하는 '톰을 찾아라'책이었어요.

숨은그림 찾기를 하면서 시간가는줄도 모르겠다는 아이랍니다.

고대이집트속으로 풍덩 빠져보는 시간속의 아이였어요.

책의 모든 장면속에 배경지식이 될 역사이야기와 숨은그림찾기가 있더라구요.

신비한 매력속의 고대 이집트를 보면서 피라미드, 스핑크스, 나일강, 미라, 유적등

 역사속으로 풍덩빠져볼수 있었어요.

어린이로 사는 건 너무 힘들어!시리즈를 본터라 더욱 숨은그림찾기 활동으로

흥미를 더욱 느끼더라구요.

쉽게 배우는 어린이역사책으로 활용하기 좋아요.

 

나일강주변에 세워진 고대이집트를 톰과 함께 여행하는 것 같다고 해요.

모험을 좋아하는 톰..

고고학자인 할머니가 건네준 부적을 만지는 순간..뽕!!

과거속으로 들어가는 톰과 함께 우리집 아이도 모험을 떠나게 되지요.

아이가 좋아하는 피라미드를 만날수 있어서 더욱 즐거워하더라구요.

사후세계를 믿은 고대이집트의 풍속을 알수가 있었어요.

나라마다 장례문화가 다 틀리다는 것을 말이지요.

장례행렬속에서 숨은그림찾기가 이어져서 저 많은 행렬속에서 찾으려면

만만치 않은 미션이 되겠는 걸요~~

쉽게 찾으면 재미없을 숨은그림찾기 아니겠어요.ㅎㅎ

 

 

 

나일강도 이집트 역사에서 빠질수가 없지요.

무역에 대해서 알아갈수 있답니다.

나일강에 무시무시한 하마와 악어가 있다니 말이지요.

역사의 배경지식도 쌓아가면서 찾는 재미도 쏠쏠하다는 아이였어요.

 

 

나일강에서 농토와 마을까지 이어지는 물길을 파고 기다란 나무기둥을 세우고

 한쪽 끝에 두레박을 달아

물을 기르는 것을 샤더프라고 한데요.

아이가 참 지혜로운 일인걸 하더라구요.

이처럼 그림속에서 이집트 생활모습을 엿볼수가 있었지요.

서기학교의 모습을 칼라풀하게 구경할수 있었답니다.

톰과 함께 고양이 딕비등을 찾는 미션은 장마다 이어지지요.

그냥 읽고 끝나는것이 아니고 숨은그림찾기를 하면서 더욱

 그 그림들이 정겨워진다는 아이였어요.

 

 

무시무시한 방부처리장도 나오더라구요.

미이라가 완성되는 모습을 살펴볼수가 있었지요.

고대이집트에서 부유한 사람들은 친구들을 초대해서 성대한 연회를 자주 열었대요.

연회는 정말 나라마다 꼬옥 있는것 같네요.

연회와 축제문화를 알아가는 장이었어요.

마지막장 마저도 반전을 다시한번 예고하는 할머니를 찾아라 미션이 주어지지요..

톰의 모험과 함께 숨은그림찾기로 집중력도 기를수가 있더라구요.

열심히 집중해서 보아주는 아이였어요.

그냥 숨은 그림찾기만이 아닌 세계역사속의 고대이집트를 알아갈수 있는

 두마리의 토끼를 잡아가는 책이었어요.

톰과 함께 시간여행하듯이 열심히 읽고 찾아주면서 시간가는줄 모르겠다고 하더라구요.

상상력과 집중력의 세계로 풍덩하는 시간이었다고 해요.

고대이집트의 생활, 문화, 모습을 역사 포인트로 익혀줄수가 있었네요.

아이또한 흥미와 함께 말이지요.

구석구석 꼼꼼히 찾으면서 이집트역사를 생각하는 책이었답니다.

피라미드의 신비한 이야기를 접해서 인지 톰을 찾아라 숨은그림찾기를 하면서

더욱 신비롭게 볼수가 있었지요.

상상력자극으로 인해서 역사이야기는 절로 익혀지더라구요.

몇번 되풀이하면서 줄거리를 꿰고 있더라구요.

이정도면 학습면에서도 성공한것이지요.

고대이집트 역사를 눈으로보고 익힐수 있더라구요.

그림을 눈으로 보고 숨은그림찾기로 다시한번 익히게 되는 역사의 흐름도 함께

 잡아가는 책으로 무척 좋더라구요.

아이도 요즘 모처럼 흥미난 책을 만났다고 어찌나 좋아하던지요~

역사전집은 아이가 노노하더니 이 책은 아이스스로 보아주는 역사책이었답니다.

놀면서 배우는 역사서로 숨은그림찾기 미션 클리어하면서 고대이집트

역사도 익혀주는 신기한 '톰을 찾아라'는

시리즈로 다른역사책도 계속해서 나왔으면 싶네요~~

재미와 흥미, 역사를 꿰어찰수 있는 역사활동도서로도 도움되네요.

초등역사 배경지식으로 또한 역사를 흥미나게 배울수 있는 기초를 쌓아주는 재미난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