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레더블 코딩 - 초등 코딩 나만의 게임 만들기
한국코딩교육진흥협회 지음 / 다산스마트에듀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딩맨과 함께 entry로 만드는 초등코딩 나만의 게임 만들기

인크레더블코딩

다산스마트 에듀

요앞전에 인크레더블 코딩 책을 활용한 엔트리 회원가입을 하고 코딩맨과 함께 주어지는

캐릭터를 다운받아 활용했는데요.

이번에는 더욱 강력한 흥미를 부여하는 온라인 첨삭제도를 활용해서

 엔트리를 익혀 볼 수 있었어요.

요즘 코로나바이러스로 집돌이로 생활하면 제일 먼저 해주는 엔트리 활동이었지요.

집돌이가 아니더라도 너무 흥미나서 아이가 스스로 학습을 해주는 코딩활용책이었지요.

엔트리를 아이가 좋아하는 코딩맨캐릭터와 함께 재미나게 학습해볼수 있는 책으로 유익했어요.

방과후에서 코딩 3개월 배우고 요즘은 코딩이 의무교육이라 학교에서

조금 배워본 아이였는데요.

이책으로 스스로 알아서 활용하더라구요.

코딩이 쉬워지고 재미난다고 하더라구요.

스스로 하는 또한 홈스쿨학습으로 코딩을 쉽게 익힐수가 있었어요.

의무교육인 코딩을 알아가는데 도움되었어요.

<인크레더블 코딩> 교재 내에 "혼자서 만들어요" 파트의 유료 서비스로,

다산스마트에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첨삭지도"를 운영하고 있어서

활용하면 더욱 도움되어요.

총 8회의 "혼자서 만들어요"를 학습하면서, 학생이 제출한 코드와 질문에 대해서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라고해요. (이용 기간 : 2개월)

 

 

먼저 엔트리 회원가입부터 안내가 되어 초보자도 쉽게 알아간답니다.

엄마표 코딩학습으로 기본을 알아갈수 있었지요.

생각보다 간편해서 아이가 스스로 다운받고 가입하고 할수도 있더라구요.

 

 

 

이미지를 다운받아 오브젝트 만들기로 실행해 볼수 있었답니다.

설명이 상세하게 나와서 쉽게 따라하면서 배울수가 있어지요.

 

 

 

 

 

 

이렇게 장면별로 설명이 상세해서 아이가 잘 따라 하더라구요.

 

 

 

 

 

 

 

 

 

블록설정을 하면서 따라하고 난뒤 완성작을 구경할수 있었답니다.

실제로 움직이고 또한 수정하고 하면서 코딩 엔트리를 완성해가니 성취감도

 절로 드는 학습이라고 해요..

 

 

 

 

 

이렇게 여러가지 미션별 적용해서 여러가지 상황에서 엔트리의 순서도를 익히고

블록등 활용하는 활용감각을 배울수 있었어요.

 

 

 

스스로 꾸미는 엔트리에 신이나서 열심히 하더라구요.

꾸준히 시간 틈만 나면 하고 싶다고 하는 엔트리 활동으로 엔트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랍니다.

 

 

 

 

요렇게 스스로 책을 보고 연구하면서 활용해 볼수 있었어요.

그리고 난뒤 스스로 저장하고 온라인 첨삭으로 보내기 하는 홈스쿨코딩으로

 완전 도움되더라구요.

신이나서 꾸준히 학습하게 되더라구요.

다산스마트에듀 홈페이지 주소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살펴보면 자세히 안내된답니다.

도서구입도 한번에 해결할수 있더라구요.

http://www.dasansmartedu.com/

다산스마트에듀홈페이지 가입해서 온라인첨삭을 구입하면 이용할수 있었어요.

유료구입(40,000원)으로 이용해야되지만 온라인 첨삭을 하면서 더욱 코딩능력을

 확장할수 있었답니다.

사용해보니 이왕이면 함께 활용하는것이 더 도움되더라구요.

방과후코딩반으로 활용하는 것과 비교했을때 더욱 저렴한 요금으로 큰효과를

 발휘할수 있었어요.

그외 무료로 캐릭터를 다운받아서 활용도 되더라구요.

코딩교육을 배운것 처럼 초보부터 손쉽게 활용하면서 코딩마스터할수 있어서 도움되더라구요.

창의적활동으로 코딩을 배워가지요.

 

 

 

이렇게 온라인첨삭지도 신청하면 이렇게 아이가 풀어본 답과 함께 피드백이 전달되더라구요.

아이가 두편을 학습으로 보냈는데 먼저 1장부터 왔더라구요.

아이가 제대로 학습했는지 점검해 볼수 있었구요.

코딩선생님의 지도와 격려로 더욱 코딩학습을 완성할수 있었어요.

실수도 짚어주고 해서 아이가 더욱 신기해하더라구요.

스스로 진단하는 코딩점수도 나와서 점수에 연연하지 않지만 '우와'하면서 좋아하더라구요.

흥미와 성취감 또한 학습까지 잡아갈수 있었어요.

온라인첨삭을 신청해서 깔아주면 아이가 스스로 활용하니 어려움없이 진행할수 있었어요.

이젠 의무교육인 코딩도 손쉽게 엄마표로 활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인크레더블 코딩'책과 함께

다산스마트에듀의 온라인 첨삭신청으로 간편하게 활용해 보셔요.

스스로 하는 성취감과 온라인학습으로 재미난 하루를 보낼수가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