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고학년 독해력 Level 4 - 수능까지 연결되는 본격 독해 초등 디딤돌 독해력
김세동 외 지음 / 디딤돌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딤돌 초등독해력 -고학년 4레벨

#초등독해, #초등독해력, #국어독해, #초등국어, #디딤돌독해력, #디딤돌초등독해력, #디딤돌,

#초등문제집, #초등참고서, #독해력문제집, #독해력추천, #초등저학년독해, #초등고학년독해,

#디딤돌초등독해력고학년4레벨

6학년에 올라가는 아이랍니다.

초등국어실력 다지기로 디딤돌 초등 독해력 고학년용을 풀어보았어요.

요즘 코로나바이러스로 집에서 학습하면서 많이 덕을 보게 되는 독해력 문제집이지요.

아이가 스스로 풀어서 완독하더라구요.

디딤돌 초등 독해력 문제집은 저학용용과 고학년용이 있었어요.

아이가 평소에도 독해력 문제집과 어휘력 문제집을 하고 있었으니

더욱 부담없이 학습할수 있었어요.

디딤돌 초등 독해력 문제집은 다양한 과목연계 지문과 함께 독해력과

 어휘력을 함께 공부할수 있었답니다.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분야 지문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타교과 어휘력 향상에도 도움되더라구요.

과목별로 분류되어 학습할수 있어서 어느 교과 영역인지 스스로 점검하면서

풀이해볼수 있더라구요.

 

 

 

아이의 교육영역에서 독서가 비중을 많이 차지하고 그중 독해력도 빠르게 차지하는 추세인지라

더욱 독해력 문제집은 국어기초공부 향상에서 우선시가 되더라구요.

하지만 국어어휘뿐만 아니라 타교과 어휘까지 공부해 볼수 있다는

 디딤돌 초등독해문제집은 더욱 효과가 있겠지요.

수준별 레벨로 선택할수 있었어요.

고학년용은 저학년보다는 약간 심화편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혹여나 어려울까 싶어서 4레벨을 선택하였지요.

하지만 생각보다 아이가 오답없이 잘 진행을 하더라구요.

지문이 한페이지를 차지하는데도 꼼꼼하게 잘 읽어 주고 바로 독해력 문제를 풀어주더라구요.

수준별 비교해보고 학습하는것도 도움되는듯 해요.

 

 

 

 

하루 할양에서 보면 지문속 필수어휘로 어휘공부도 함께 해볼수가 있었답니다.

어휘력이 약한 아이였는데 이문제집 풀어보면서 아이의 어휘실력도 볼수가 있더라구요.

또한 중간 곳곳에 독해력 특강코너로 여러가지 교과 관련된 공부를 해볼수가 있었답니다.

 

 

 

 

 

 

지문의 난이도가 어려운편이었는데도 아이가 읽고 풀이를 해볼수가 있었어요.

지문을 읽으면서 다양한 책읽기와 함께 배경지식을 쌓아갈수 있었답니다.

새로운 사실을 알아간다면서 재미나게 학습하는 아이였어요.

지문으로 책읽기 하듯는 하는 공부라 더욱 아이가 좋아하고 효과 있는 독해문제집이지요.

 

 

 

 

 

 

알맞은 지문에 따른 독해기르기 문제유형으로 독해력을 향상하면서 어휘력으로

 어휘력도 잡고 가서

아이가 체계적으로 독해와 어휘를 연습할수 있었어요.

 

 

 

 

교과과목별로 분류되어 학습할수 있었어요.

과학코너에서는 다양한 과학 지식을 습득할수 있었어요.

그리고 문제유형으로 지문을 이해했는지 점검할수도 있더라구요.

아이가 어려운 지문도 소화를 잘해내어서 차근차근 오답없이 풀어볼수 있었어요.

 

 

 

 

 

 

본문속의 지문에서 어휘수준, 글감수준, 글의 길이를 알수가 있더라구요.

어휘수준을 알고 지문을 읽어볼수 있었어요.

언어예절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본문이라 더욱 유익하더라구요.

 

 

 

 

 

 

이렇게 독해력특강으로 생각하는 사고력독해공부하는것 같았어요.

 

 

 

 

요즘 많이 쓰는 소학행의 올바른 뜻을 이해할수가 있지요.

시사에도 도움될것 같은 지문이었어요.

 

 

 

 

 

 

어려운 지문도 쓱쓱 읽다보니 바로바로 이해하게 되고 독해력이 절로 쌓아지네요.

여러가지 과목의 배경지식을 절로 쌓여만가네요.

과목별 분류가 되어 보고 쓰고 하면서 어느과목이구나 하고 볼수 있어서

 더 재미난다는 아이였어요.

 

 

 

 

스스로 하루하루 꾸준히 학습하여 벌써 완독을 하게 되는 독해력문제집이었어요.

꾸준히 풀어주는 독해력문제집으로 좋았답니다.

아이가 지문읽기등 문제풀이도 재미나다고 하더라구요.

고학년 4레벨을 하면서 보통 난이도가 상중하가 있다면 아이가 고른것은 중이었어요.

크게 어렵지도 쉽지도 않는 레벨이라고 하면서 풀어주더라구요.

꾸준한 자기주도 학습을 기르고 초등국어의 기본기를 다질수가 있는 문제집이었어요.

독해력추천문제집으로 추천하고 싶을정도로 독해와 어휘력을 기초부터

 탄탄히 공부할수 있더라구요.

 

초등독해실력을 수준별로 한단계 한단계 높여가면서 교과문제유형대비에도

좋을 실력을 쌓아갈수 있겠지요.

독해력 문제집을 풀이후 다른 문제집을 풀다보면 절로 풀어진다는 아이였답니다.

독해 논술을 공부하듯이 지문으로 논술공부하듯이 학습하고 나니 사고력도 많이 향상되어

특히나 대화때 요구되는 어휘력도 팡팡 늘더라구요.

실제로 대화시 모르는 어휘가 나오면 '이말의 뜻은 뭐야'하면서 묻던 아이가 스스로 이해하고

넘어갈수 있다고 하니 더욱 효과가 큰 문제집이지요~

저희 아이기준에서는 어휘력만 갖고가도 좋을 문제집이었어요.

하지만 독해실력도 같이 꾸준히 쌓이고 있었더라구요.

남자아이라 국어실력이 뒤쳐지지 않을까 했는데 다행히 문제집을 풀이하면서

 국어실력도 따라가더라구요.

스스로 풀면서 두마리의 토끼를 가져가는 독해+어휘 향상 문제집으로

디딤돌초등독해력 문제집을 추천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