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 수학 6-1 (2022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유형 해결의 법칙 6-1

천재교육 출판

#초등수학문제집, #초등수학교재, #초등 수학 문제집 추천, #유형 해결의 법칙,

#유형해결의법칙6학년1학기, #천재교육, #셀파수학

셀파수학으로 초등 6학년 들어가기전 예습용으로 풀이하기 좋을 문제집으로

유형 해결의 법칙을 풀어 보았어요.

상시평가대비, 단원평가 대비 문제집으로도 좋답니다.

유형해결의 법칙에서는 1단계 핵심개념을 익히고 2단계 유형탐구로 유형을 익히면서

3단계 레벨UP단계에서 고난이도 문제를 풀어 볼수 있었어요.

또한 단원별 단원평가 대비로 앞에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면서 다음 단원으로

 넘어갈수가 있었어요.

초등수학문제집에서 다루어지는 개념과 유형에 충실한 수학교과 문제집이었어요.

 

 

먼저 개념을 익히기전 학습만화로 개념을 한번 짚어보고 지나갈수 있었어요.

만화라서 소홀하진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잠깐 들었지만,

또한 고학년인데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학습만화라서 읽으면서 이해하게 되는 원리의 만화였어요.

아이의 수학적 흥미유발에도 도움이 되더라구요.

읽으면서 무엇을 배워야하는지 학습목표를 알려주는것 같아요.

고학년이라서 새롭게 다가오는 학습만화였지요.

흥미와 수학적 사고를 접할수가 있었어요.

 

 

1단계~3단계로 구성되어 개념을 익혀갈수 있었어요.

교과진도에 맞게 개념에 충실하게 공부해 볼수 있었어요.

보기로 설명을 하니 더욱 개념을 익히기에 도움되고 개념관련 문제를 바로 풀어보면서

개념정립을 할수 있었어요.

 

 

 

 

2단계 유형탐구로 개념에 관련된 문제유형대비를 해볼수 있었어요.

유형분석을 하면서 풀어볼수 있었는데요..

저희 아이는 서술형에 약한 아이다 보니 서술형 문제라 하면 먼저 위축되는가 보더라구요.

그래서 더욱 서술형 신경쓰게 되는데요.

오답이 서술형에서 많이 생기더라구요.

따로 서술형하지 않아도 곳곳에 서술형 문제가 있어서 함께 풀어보면서 대비할수 있었어요.

 

 

 

 

교과진도 1단원에 맞추어 분수를 다양하게 정립해 볼수 있었어요.

개념으로 한번 익히고 유형대비문제로 한번 더 익힐수가 있는 원리서였어요.

 

 

3단계 레벨UP 단계에서는 앞서 배운 문제들보다는 조금 난이도가 있더라구요.

그래도 개념만 잘하면 문제분석풀이도 잘하겠지요.

3단계시스템으로 개념을 더욱 탄탄하게 다지기를 할수 있었어요.

 

 

 

 

단원별 핵심개념을 보면서 정리를 하면서 한단원 한단원 개념을 쌓아갈수 있었어요.

문제유형탐구에서는 난이도가 1단계에서 약간 더 있어서 쉽게 풀이하면서

3단계 넘어서면서 본격 수학의 자신감을 확장하는 구조라서

더욱 수학의 자신감을 스스로 길러 갈수가 있었답니다.

 

 

마찬가지로 단원별 시작은 학습만화로 쉽게 흥미있게 할수 있었어요.

아직은 고학년 이라고 해도 아이는 아이인지라 학습만화를 즐겨 보더라구요.

 

 

핵심개념으로 교과서개념을 익혀가면서 풀이를 해볼수 있었어요.

꾸준히 풀이하면서 반복패턴으로 단원평가대비문제까지 하면서 한단원 한단원 정리하고

마무리 학습을 할수 있었어요.

이렇게 찬찬히 보면서 스스로 규칙적으로 풀이를 해보았답니다.

자기주도학습을 잡아가면서 초등수학의 자신감을 길러주는 문제집이었어요.

쉬운개념과 문제로 시작하는 개념해결의법칙 다음으로 유형해결의법칙을 풀어도 되지만

아이수준에 따라 유형해결의법칙을 바로 풀어도 되겠더라구요.

조금더 수준을 요한다면 응용해결의법칙도 있다고 해요.

단원별 단원평가대비문제가 필수로 있어서 단원평가대비를 스스로 할수 있었어요.

모바일코칭시스템으로 관리할수가 있어서 더욱 편리한 문제집이었어요.

또한 개념을 공부하는데 있어서 핵심코칭으로 다시한번 강조를 해줘서

핵심개념을 바로바로 익혀볼수가 있었어요.

기초에서 심화문제까지 풀어보면서 아이가 어려웠던 수학문제도 다시보게 하는

수학을 쉽게 풀어보는

계기가 된다고 하네요.

무엇보다 꼼꼼 풀이집 답지가 있어서 스스로 약한 개념이나 틀린문제 오답체크를 하면서

다시한번 알아갈수가 있더라구요.

체계화된 수학문제집이었답니다.

반복학습패턴으로 초등수학 어렵다는 고학년 수학을 잡아볼수 있었어요.

풀어보면서 아이가 어느 단원이 약한지 특히나 약한유형이 무엇인지 짚어보고

 나아갈수 있었어요.

초등수학교과에 충실한 단원별 개념과 대비에 활용하기 좋을 초등수학문제집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