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초등 독해 1일 1독해 한국사 1권 - 선사~통일 신라, 발해 1일 1독해 한국사 1
큰곰자리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1일1독해 한국사 1권

메가스터디출판

#초등독해문제집, #메가스터디, #1일1독해한국사 #초등독해문제집, #메가맘서포터즈,

#초등추천한국사문제집,

출간 즉시 예스24 초등 참고서 1위 <1일 1독해 한국사 시리즈>

"이것은 독해문제집인가? 한국사 문제집인가?"

이런 의문을 표하면서 풀어보았답니다.

시대별로 읽고 이해할수 있는 매일 풀어보는 한국사+독해훈련 문제집이랍니다.

초등독해문제집으로 활용하기 좋았답니다.

두가지효과가 한권에서 발휘가 되지요~

메가 스터디 출판 메가맘서포터즈 제도로 활용하니 더욱 한국사공부가 쑥쑥 올라가네요.

1일1독해한국사 1권에는 선사시대에서 부터 시작해서 통일신라시대를 공부해 볼수 있었어요.

1일1독해 한국사 연표지도와 함께 재미나게 역사공부를 할수 있었어요.

지루한 역사공부가 아닌 아이가 절로 흥미나서 공부하는 역사공부였답니다.

매일꾸준히 하다보니 한달새 완독을 하게 되더라구요.

1일 15분 짧은글로 독해를 공부할수 있었는데 독해도 한국사독해라 더욱 의미가 있었어요.

1일 1독해 한국사는 총 5권, 시대별로 구성되어 1권부터 차례대로 학습하며

우리 역사의 흐름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총5권 구성중 저희아이는 1권을 풀어보았답니다.

 

 

요렇게 다 풀어보고 다시한번 한국사 연표를 활용하여 복습했답니다.

너무 재미있어서 완독을 한 아이랍니다.

연표로 다시한번 짚어보니 역사공부 제대로 하는것 같지 않나요~~

 

 

 

1일1독해 한국사문제집은 시대별 구성되어 역사의 흐름을 파악하고

중요 포인트를 짚고 넘어갈수 있었어요.

역사공부와 함께 독해실력을 쌓아갈수 있었어요.

1권에서는 먼저 선사시대 구석기시대부터 공부해 볼수 있었답니다.

역사를 공부한다면 초창기 사회교과에서 등장으로 많이 접할 고인돌 무덤도 알아가지요.

 

 

 

 

 

굵직한 역사의 흐름을 깨치듯이 활용하고 넘어갈수 있었어요.

쉽게 하는 역사이야기를 접하지요.

문제유형도 독해실력을 쌓아가듯이 다양한 학습을 할수 있었어요.

 

 

 

 

 

삼국시대의 불교문화에 대해서 이해할수 있었어요.

불교를 받아들이거나 인정한 왕들의 이름을 알아볼수 있었어요.

신라의 첫 여왕인 선덕여왕에 대해서도 자연스레 본문으로 알아가더라구요.

 

 

 

신라는 어떻게 삼국을 통일했는지 시대적 배경을 알아갈수 있었어요.

또한 삼국통일을 이룬왕인 문무왕에 대해서 문제풀이로 다시한번 점검하고 지나갈수 있답니다.

 

 

 

 

 

지역에 삼성현역사박물관에 있어서 더욱 알게되는 원효에 대해서 더욱 자세하게 알아간답니다.

그래서 더욱 공감하면서 지나가더라구요.

 

 

 

 

 

불교를 중심으로 찬란한 문화를 꽃피운 신라이야기에서 빠질수 없는

불국사와 석굴암이야기도 공부해볼수 있었어요.

경주에 있는 우리나라의 위대한 문화유산인 불국사에 체험도 간터라 아이가

 우와하면서 학습할수 있었어요.

이처럼 한국사로 독해공부를 꾸준히 할수 있어서 역사와 함께 독해를 함께 기를수가 있더라구요.

 

어느 시대든 신분제도를 바로 알아가야되지요.

그 시대를 이해할수 있는 문화와 생활모습을 살펴볼수 있었어요.

 

 

 

이렇게 꾸준히 학습하고 있는 아이모습이었어요.

스스로 흥미나서 하는 공부가 더욱 큰 효과를 발휘하듯이 아이스스로 해서 완독으로 했답니다.

 

지문도 꼼꼼히 읽으면서 한국사 기초배경지식을 쌓을수 있었어요.

한국사는 시대별로 우리 역사 이야기가 짦은 지문으로 구성되어 있어, 우리 역사의 흐름을

이해하고 독서 습관을 기르는데 효과적이었어요.

꾸준히 학습하는 습관으로 자기주도학습을 완성할수 있었어요.

역사의 시대적배경, 문화, 생활모습등 다양한 각도로 기초적으로 접근할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아이가 역사지식과 독해실력을 동시에 가져감과 동시에

한국사의 흐름을 캐치할수 있어서

도움되고 역사공부의 흥미를 가져갈수가 있었어요.

시대별로 풀이 할수 있는 매력이 있는 한국사공부 초등독해 문제집이었어요.

학습과정이 쉽고 편리해서 아이가 풀이하는데 재미를 들이더라구요.

짧은 지문을 읽고 문제풀이하면서 가져갈 역사의 중요포인트는

가져갈수 있는 프로그램서였어요.

지문과 함께 문제유형풀이로 바로 바로 역사를 알아가는 아이의

 역사공부에 도움이 될 문제집이었지요.

너무 흥미롭게 재미롭게 풀다보니 벌써 완독을 하게 되는 문제집으로

완독기념 보상도 주었답니다.

스스로 재미나게 활용하니 더욱 역사공부가 신이난데요.

역사의 기초를 공부하려면 필수로 풀어보면 도움될것 같아요.

독해실력은 기본이요 한국사의 흐름도 같이 학습하는 문제집으로 좋아요.

아래는 유아, 초등 신학기 브랜드 기획전 링크랍니다.

http://www.yes24.com/eWorld/EventWorld/Event?eventno=181930

한국사노트도 증정된다니 같이 활용하면 더욱 학습효과는 배가 될것 같아요.

 

 

온라인 서점에서 1일 1독해 시리즈 중 2권 이상 구매 시, ‘한국사 요점이 쏙쏙 담긴

 <한국사 노트>를 증정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