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1등 이과1등 3 : 로봇아트 1등의 선택 - 개성만점 1등들의 재능발견 학습만화 문과1등 이과1등 3
최재훈 지음, 이정태 그림, 1등 미디어 기획 / 아울북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과1등 이과1등 3 로봇아트1등의 선택

아울북 출판

#문과1등이과1등3편, #로봇아트1등의선택, #문과1등이과1등3편로봇아트1등의선택,

#1등미디어, #로봇아트1등의선택, #문과1등이과1등, #문과1등, #이과1등,

#김성기, #신흥재, #아울북, #선한영향력, #1등보드게임, #유튜브,

1등미디어 재능발견 학습만화인 문과1등 이과1등이 3편으로 돌아왔답니다.

이번 주제는 로봇아트라고 해요.

유튜버 1등미디어가 관련되어 아이는 더욱 관심도가 높아지는 책이었답니다.

부록 보드게임도 함께 있어서 활용하기 좋았답니다.

별별1등들의 이야기라 아이들에게 상상력을 자극해주는 재능이야기였어요.

과연 어떤 1등이 있는지 재미나게 읽어볼까요~

무엇이든 잘하면 1등이 되는 일등고는 아이도 현실에 존재했으면 좋겠다고 하더라구요.

 

 

차례만 봐도 참 와닿는 문구더라구요.

1화 아는 만큼 보이고 보이는 만큼 성장한다.

2화 창의성은 열린 마음과 유연한 태도에서 시작된다.등등 말이지요.

드디어 일등고 축제가 시작되고, 냄새로 모든걸 알수 있는 후각1등을 보면서

아이가 엄마도 후각은 뛰어나잖아 하더라구요..ㅎㅎ

진짜모습을 알수 있는 타로점도 볼수 있는 축제장이었지요.

타로점도 수학적인 사고로 바라보니 아이가 우와 하더라구요.

전 세계 인구수를 약 77억명이라고 한다면 약 9천 8백만명이 나와 같은 운명을 가지고 있다는

이론을 가진 이과1등...

과연 타로점의 예언은 어찌될지 궁금해지지요.

 

 

 

한편 일등고 축제를 접한 밥은 축제를 망치러 출동을 하게 되고..

과학적 근거는 없다면서 재미로 본 타로점에 신경을 쓰게 되는 문과1등의 모습이 나오지요.

예언대로 진행될까요? 궁금해지네요.

 

 

축제에서는 다양한 1등들의 활약이 시작되고, 요리분야에도 아트요리, 과학요리, 사연요리

각 파트별 1등들이 있더라구요.

 

 

문과1등의 시낭송공연이 시작되고,윤동주시인의 시를 한구절 알아볼수가 있었어요.

다시봐도 멋진 시이지 않나요.

 

 

드론으로 그림을 그리는 장면이며, 여러볼거리를 보여주는 축제의 모습이 보이더라구요.

한편 그런 축제장에 등장한 밥의 정체는 또한 밥을 도와주는 자는 누구일지 궁금해지요.

 

 

1등간의 서로 실랑이가 벌어지고, 서로 경쟁하는 모습이 참 그렇더라구요.

하지만 또다른 부스에서는 로봇아트1등과 예체능 1등이 만나 과학과 예술의 콜라보로

킹콩로봇과의 공연이 시작되고,

경계를 넘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멋져보이더라구요.

요즘 한분야보다는 협력하는 사회분위기도 한몫을 하듯이 공감대를

 형성하게 되는 대목이었어요.

한편 밥은 밀러터리1등도 이기고 팔뚝1등도 이기고 일등고의 현판을 내려야 된다며

 압박아닌 압박을 하게 되어요.

과연 위기속에서 문과1등 이과1등등 1등들의 운명은 어찌되었을까요.

 

 

이렇게 중간에 등장인물 소개가 있어서 재미나게 보고 지나갈수 있었어요.

차례의 문구만 봐도 본문이 그려지는 문구였지요.

 

 

밥에 대항하기 위해 일등고의 아이들이 총 동원되고 각별 1등의 세계보다 뭉친 1등의 세계가

즉 연합이 큰효과를 발휘한다고 다들 생각을 하게 되고..

그래서 연합작전을 하게 되는 일등고 아이들의 한판승이 벌어진답니다.

이번엔 어떤 콜라보가 이루어질지 기대를 하면서 말이지요.

과연 밥의 운명은 이번에도 일등고를 물리칠수 있었을까요...?

 

 

모든 1등이 되는 일등고..공부만 1등인 우리나라 교육현실에서 벗어나서

 재미나게 볼수 있었답니다.

이제는 우리도 성적위주가 아닌 재능위주로 바뀌어 가겠지요.

그런 희망을 품고 문과 1등 이과1등을 볼수가 있었답니다.

재능대결이라 또 등장하는 소재, 스토리가 너무 재미있었다는 아이였어요.

이책을 다 보고 난뒤에 멋진 로봇아트1등처럼 승부에 연연하기 않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아름다웠다고 하는 아이였어요.

 

부록으로 쿠키만화등 1등들의 신나는 놀이터는 아이에게 이책의

 스토리 만큼이나 재미있었다고 해요.

재미난 책읽을 꺼리를 제공해준답니다.

 

 

또한 부록으로 1등들의 보드게임으로 캐릭터도 알가가면서 재미나게 활용할수 있었답니다.

 
 

 

 

아이가 읽으면서 하는 말이 밥과의 대결구도가 더욱 박진감 넘치면서

 밥의 성공이 과연될까하는 의문이 들었다고 해요.

악당의 밥의 등장으로 더욱 재미난 스토리가 발산된다니 어딜가나 악당스토리는 참 재미있지요.

 

각자의 재능에서 재능만큼 열연을 하는 1등들의 축제장으로 많은

 볼거리가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항상 재미있지만 3권에서는 로봇과 예술의 만남만큼 이색적인 요소가

 깔려있어서 더욱 재미있게 관심두어 볼수가 있었다고 해요.

또한 아이가 좋아하는 드론도 함께 쇼로 보여지니까요.

 

책을 보고 또보고 여러번 반복해서 보아주더라구요.

이렇게 다시한번 집중해서 보아주고, 다시 유튜브로 한번 더 볼수 있어서 흥미로왔다고 해요.

간니닌니와 1등미디어가 등장하는 유튜브 영상이 있더라구요.

 

 

또한 간니닌니의 마법의 도서관 출간소감을 이야기하는 인터뷰도 있다고 해요.

재미난 책과 함께 유튜브 동영상으로 상상력이 증대되는 하루를 보낼수 있었답니다.

로봇아트 만큼이나 과학의 관심이 책에 고스란히 표현되어 더욱 공감하고 볼수 있었어요.

재능관련 학습만화라 자기는 어떤 재능이 있는지 생각해 볼수 있는

 시간을 안겨주는 책이라고 하네요.

보드게임은 누나랑 함께 하면서 하하호호 재미난 시간을 보냈답니다.

이처럼 재미와 흥미, 책읽을 꺼리를 주는 '문과1등 이과1등'은 1편에 이어서 3편까지

한편한편이 다 재미있어서 믿고 다음편도 기대된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