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독서평설 2020.1 독서평설 2020년 1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중학 독서평설 2020년 1월호

지학사 출판


#중학비문학독해연습, #중학독서평설, #독서습관, #비문학독해력, #비문학공부,

 #수능비문학,   #중학교논술,

 #중학교논술교재, #중학교독해, #중학국어, #독서평설, #지학사


중학과정에도 중학 독서평설이 있더라구요.

초등은 많이 보았는데 이번에 중학들어가는 아이라 중학도 관심이 가더라구요.


든든한 배경지식을 쌓고, 공부의 자신감을 길러줄 독서평설이랍니다.

중학논술대비교재로 너무 좋을 독서평설 1월호의 기사들이 아이의 흥미도 자극하면서

 재미난 책읽기소재가 되더라구요.


초등은 흥미와 재미나게 읽어지더록 구성이 되었다면 중학은 정말 꼼꼼한 시사를 보는것

 같은 책이었어요.

중학수준이라 글밥도 조금 더 많아지고 말이지요.

고학년 아이가 볼수 있는 수준의 독서평설 내용이었어요.

글읽기 수준이 있다면 초등고학년 아이가 봐도 되겠더라구요.

마침 년년생인지라 6학년 올라가는 아이도 재미나게 보고 있었지요~

두아이 다같이 볼수 있는 중학 독서평설 1월호 기사는 아이의 흥미를 자극하는

 책읽기 프로그램이랍니다.

여러가지 교과연계되는 글들이 나오는데 첫장부터 독도이야기라 더욱

 의미심장하게 볼수 있었어요.

초등때 교육으로 만났거나 독도퀴즈로도 만났는데 말이지요.

다시한번 독도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 알아가는 코너였지요.

이처럼 배경지식 쌓기 좋았답니다.

이제 본격 입시정보로 가야되나요?

중학간다니 바짝 긴장하는 아이는 스스로 예습도 챙겨하긴 하는데요.

이렇게 또 한코너로 만날수 있었어요.

정말 요긴하게 볼수 있는 코너였지요.

 

문학고전도 만날수 있었구요.

단편소설에서 세계명작까지 교과책읽기하듯이 볼수있었어요.

1월호에서는 죽은시인의 사회가 등장하더라구요.

1월은 마침 겨울방학이라 더욱 읽기를 열심히 해볼수가 있었어요.

고전으로 작품읽기 코너 유익한 독서논술 프로그램같지 않나요.

여러가지 책들을 독서평설이라는 제목으로 묶어서 바쁜 중학생아이에게 독서를

 쉽게 접하게 해주는것 같아요.​

 

지구환경에 대해서 생각하면서 아이들이 접할수 있는 패스트 패션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지나갈수 있는 코너도 있었지요.

합성섬유를 공부하면서 유전자변형작물도 알아갈수 있었네요.

환경에 대한 주제는 항상 무겁긴하지만요.

아이가 패션을 주제로 환경이야기를 알고 지나갈수 있었어요.

 

이것은 모든 아이들이 좋아하는 펭수..이렇게 유행하거나 이슈가 된 사건들을

 돋보기 처럼 다시 보기를 할수 있었어요.

토론논술코너로 알아가는데요.

아이도 뉴스미디어를 보면서 접했던 사건이라 더욱 공감하면서 지나갈수 있었다고 해요.

 

별책부록으로 '독평으로 읽고 토론하고 논술하기' 라는 노트로 따로이 주어지더라구요.

독서평설 1월호와 같이 읽고난뒤 활동할수있어서 유익하답니다.

독서논술교재로 활용해도 좋을 부록이지요.

신문을 받아보고 있어서 아이에게 활용하기를 바라지만 활용성이 떨어지더라구요.

그런시기에 독서평설은 아이가 호기심 가는 기사들이 많아서 잘 보아지더라구요.

 

 

수시때때로 보아지는 독서평설1월호 랍니다.

고학년 아이라 학원등 바쁜와중에도 짬짬히 열심히 읽어주지요.

재미난 읽을꺼리를 제공해주는 독서평설이었어요.


호기심이 증폭되는 기사들이 있어서 더욱 호기심있게 보았다는 아이였어요.

마침 중학교배정이 나온터라 더욱 열심히 중학공부 대비하는 아이인지라

이때 접한 독서평설은 더욱 열공하게 만드는 독서논술잡지같답니다.


 ‘출판사로부터 교재만 제공 받아 직접 사용 후 남기는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