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초등 독해 1일 1독해 한국사 3권 - 조선 1 1일 1독해 한국사 3
큰곰자리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1일 1독해 한국사 3

메가스터디출판

 

한국사 독해훈련이 가능한 1일 1독해 한국사 3편이랍니다.

1일 1독해 한국사는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 독해로 풀이하면서 한국사를 이해할수

 있게 되어있답니다.

3편에서는 조선시대의 흐름을 깨치고 갈수 있었어요.

중요사건 위주의 지문으로 구성 되어 있어서 쉽게 이해하고 넘어갈수 있었어요.


아이가 어느날 문제집을 풀고난후 학기를 마치고 나니 문제집이 부족하고 자기는

사회가 부족하다고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엄마 사회문제집 사줘'하는 둘째아이에게

 '그래 알아서 기다려' 하고는 1일 1독해 한국사편을 쓱 내밀었답니다.

그랬더니 '이건 사회아니잖아 역사아니야?'하면서도 본인이 스스로 하루하루

 꾸준히 재미나게 풀고 있는 아이랍니다.

풀면서 쉽고 재미있다고 하더라구요.

 

쉽게 역사를 익힌다면 1일 1독해 한국사를 추천합니다.

한국사의 흐름을 잡고 싶은 초등아이가 있다면 더욱 추천하지요.

 

​매일 한편씩 역사의 글감을 읽고 문제를 풀수있다라는 매력을 지닌 책이랍니다.

역사를 쉽게 익히는것은 물론이고 기억력이 쑥쑥 올라가더라구요.

그리고 재미난 이야기또한 초등눈높이에서 역사를 알수 있더라구요.

지문과 함께 역사깨치기 실력을 쌓을수 있어요.

 

목차처럼 1일 1독해라 본문을 읽으면서 한국사를 이해하게 되고 또한 확인하기 문제코너로

 제대로 역사를 깨쳤는지 점검할수 있어요..

하루 할양이 크게 많지 않아서 더욱 부담없이 학습할수 있었어요.

 

역사책읽기하는것 같기도 해서 엄마로서는 더욱 만족하는 독해서 였답니다.

지문만으로도 한국사에서 조선의 중요 포인트는 다 등장하는것 같지요.

 

조선의 건국과 더불어 조선의 기틀을 마련한 정도전을 알아보고 풀이하는데 아..쓰는것

좋아하는 아이는 1번문제에서 다쓸뿐이고..

문제 풀이한것 보고 빵 터지더라구요.

 

이렇게 쓰기 코너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따라쓰기하면서 익히는 한국사..멋지겠지요.

 

1번문제 왜그랬니 하니 따라쓰기가 재미있었다는 다소 엉뚱한 아이였답니다.ㅎㅎ

 

​조선에 대해서 이해하기에 딱 좋을 흐름만 잡아주는 독해서이지요.

읽은것 확인하기코너 문제가 재미있다면서 더욱 열심히 해주더라구요.

먼저 스스로 하니 시킬 필요가 없는 문제집이지요.

 

 

 조선의 과학기술은 초등아이가 익히면 더욱 도움되겠지요.

시험에도 나오는 과학기술을 공부할수 있었어요.

중학에도 시험출제 문제로 나오는것 같더라구요.

 

조선하면 이순신장군을 더욱 빼놓을수 없지요.

이순신장군등 조선의 유명한 인물과 역사적 사건들을 이해할수 있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어요.

초등눈높이에서 쉽게 익혀가는 역사이야기 랍니다.

 

1일 1독해 한국사의 매력에 푹 빠진 아이는 집에 있는 역사책도 열심히 다시

정독하여 주더라구요.

역사를 이해하고 역사를 사랑하게 되는 아이로 변신하는 독해서..너무 멋진 1일 1독해서네요.

역사지식이 쑥쑥 잘 잡히게 되는 독해서네요.

하루한편 습관잡기 좋아요.

아이가 하기전 후 비교를 했을때 조선에 대해서 맥락이 조금씩 보인다고 하더라구요.

중요사실만 요약한것 같은 독해서더라구요.

다시한번 집에있는 역사 전집으로 공부하니 연계학습이 더욱 크게 효과 발휘하더라구요.

 

 

스스로 꾸준히 해주는 1일 1독해 습관잡기 좋은 독해서로 추천합니다.

습관과 함께 독해력은 기본이고 한국사를 아는 힘을 길러주네요.

 

주어지는 본문도 꼼꼼하게 읽어주는 아이랍니다.​

책에 독해마다 주어지는 연표와 함께 조선의 역사를 술술 풀어가는

역사의 흐름을 쉽게 알수 있어요.

전집으로 책으로 보는 역사는 안보려고 했던 아이가 1일 1독해를 하고는

 다시한번 책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한국사를 사랑하는 아이로 거듭나는것 같아 너무 유익한 독해서네요.

 

독해실력도 길러주는 두마리의 토끼를 잡는것 같은 책이네요.

 

아이도 좋아하고 한국사 실력도 쑥쑥 향상되는 문제집이네요.

전5권으로 구성된 한국사 1일 1독해서를 다 푼다면 역사지식을 많이 쌓을수 있을것 같아요.

초등한국사 교재로 하루하루 꾸준히 할수 있는 프로그램의 문제집이라 더욱 좋아요.

초등독해실력은 덤으로 쌓여가는 문제집이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