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내 맘 알아주는 속담 + 속담 따라 쓰기 - 전2권 내 맘 알아주는 속담
최설희.강지혜 지음, 강은옥 그림 / 슈크림북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맘 알아주는 속담 세트랍니다.

슈크림북 출판

초등아이 국어실력을 다져주는 속담과 따라쓰기는 속담좋아하는 아이라 더욱 좋아하면서 활용할수 있답니다.

두아이가 함께 서로 공유할수 있는 속담으로 내기도 하고 또한 속담카드 활용도 하는지라

더욱 속담책으로 속담을 쉽게 익힐수 있답니다.

아이가 활용하면서 이 책은 여느 속담책과 틀리다고 하더라구요.

아이의 마음을 나타내어 주어서 더욱 공감간다고 하더라구요.

아이눈높이 속담책이지요.

 

 

먼저 속담으로 감정표현하기

내맘 알아주는 속담책이랍니다.

슈크림 캐릭터가 중간중간 등장하는 귀여운 책이네요.

 

평소에 알고 있는 속담도 다시보자하는 책이죠.

만화와 함께 설명이 구성지더라구요.

재미있는 만화는 정말 현실 형제자매같은 만화더라구요.

가끔씩 저리 장난 치고 싶어진다는 아이랍니다.

내맘 알아주는 속담코너로 다시한번 감정표현에 대해서 알수 있답니다.

 

 

다들 쉬운 속담으로 되어있지요.

하지만 속담만 보기 보다 만화가 재미있어서 이해도가 쑥쑥 올라간다고 하더라구요.

만화컷이 정말 상황에 너무 잘 맞더라구요.

아이 마음도 잘 알아주는 실생활 만화가 많이 등장하더라구요.

평소에도 자주쓰일 속담들로 구성이 되어 읽기에도 부담없었어요.

악..오르지 못할 나무는 쳐다보지도 마라에서 우리아빠이야기는 정말 저도 공감을 하게 되네요.

다이어트 실패하는 아빠와 엄마의 모습이 고스란히 드러나지요..

이렇듯 실생활에 응용되는 속담에 대해서 잘 설명이 되어있었어요.

 

내맘, 네말 알아주는 속담 부록코너에서느 정말 액기스 같은 말이지요.

어휘공부하듯이 속담이 쓰이는 국어읽기책같더라구요.

국어문법도 공부하는것 같이 말이지요.

국어가 쉽게 되어지는 속담공부법이었어요.

재미나게 읽을수가 있는 책이랍니다.

속담좋아하는 아이라 더욱 스스로 보고 활용하네요.

아이 눈높이에 맞는 속담이야기라 더욱 흥미있게 재미나게 보더라구요.

여러가지 속담과 국어실력쌓기는 덤이지요.ㅎㅎ

 

 

내맘 알아주는 속담 따라쓰기랍니다.

내맘 알아주는 속담을 재미있는 만화와 함께 익혔다면

이책은 따라쓰면서 외우거나 익히는 코너지요.

쓰면서 글쓰기활동까지 따라오더라구요.

글쓰기 교정도 되어요.

 

취미생활로 글쓰기 책을 활용하고 있었는데 속담따라쓰기로 재미나게 활용하면서

외울수 있겠지요.

제목처럼 내맘을 알아주는 속담같답니다.

속담의 뜻을 새기면서 적어볼수 있겠지요.

 

이것은 제가 많이 쓰는 속담이지요.

꿩 대신 닭이다..은연중에 제가 많이 쓰고 있다고 아이가 그러더라구요.

실생활에 많이 쓰이는 속담이라 더욱 공감간다고 하네요.

속담일기도 적어가면서 활용할수 있어서 더욱 재미나게 활용해보았답니다.

 

 

내맘 알아주는 속담책과 같이 활용을 해도 좋지만 이렇게 내맘 알아주는 속담

따라쓰기만 활용해도 좋겠더라구요.

쓰기 좋아하는 아이는 더욱 잘 익힐수 있도록 간단하게 설명이 되어진 속담과 함께

쓰기를 할수 있었어요.

하지만 우리아이는 쓰기보다는 만화컷과 함께 하는 내맘 알아주는 속담책이 더

 좋다고 하더라구요.

세트활용한다면 익히고 쓰고 활동지까지 한번에 끝이지요.

 

 

두아이가 속담내기등 속담카드 활용하면서 속담을 따로 익히긴 했는데요.

상황별 설명이 되어 더욱 속담을 쉽게 익히고 기억하기 좋은 연상기억법같답니다.

 

마지막 부록으로 그림일기라..너무 재미난 코너이지 않나요.

어린이 필사책이라는 책의 안내처럼 글쓰기 실력도 늘어나면서 속담도 연상기억하여

 익힐수가 있어요.

속담은 국어연계활동도 가능해서 초등국어에는 필수로 익혀야만 되더라구요.

그런시기에 만난 책이라 더욱 반가운 책이랍니다.

국어실력은 덤으로 쌓여가는 속담책이지요.

아이들에게 놀이같은 책으로 마음을 알아주는 책이라고..

아이들 눈높이에서 속담을 재해석하는것 같았지요.

아이들이 흥미있게 활용할수 있게 여러 요소가 바탕이 되어서인지 우리집 아이도

 너무 좋아한답니다.

아이가 활용전 사진인데요. 오늘도 열심히 활용하고 있답니다.

아이의 취미활동도 되는 슈크림북의 내맘알아주는 속담 세트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