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중학연산 2-1 B 디딤돌 중학연산
디딤돌 수학연구회 지음 / 디딤돌 / 201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중학연산 2-1B

디딤돌출판


#중학연산#디딤돌출판#디딤돌중학연산#연산추천문제집#연산#중학연산2-1B


디딤돌에서 중학연산도 출시되었다 해서 반가운 마음에 중학 수학 예습했답니다.

예습용 교재로 중학수학 학습하기전 연산탄탄히 쌓기용으로 좋구요.

학기용 수학교재와 함께 풀어도 좋겠더라구요.

저희 아이는 예습용이지만요..ㅎㅎ


둘째아이가 초등수학연산과 초등수학 기본서등으로 학습해본 결과 기본기가

 탄탄히 쌓이더라구요.

그래서 첫째아이 예습도 '이거야'를 외치면서 시작하게 되었어요.

중학수학교과 예습은 이미 하고 있는데 연산은 하지 않았던 터라 교과연산 열심히

 마스터 해보자 교재를 들었답니다.

 

중학 교과수학의 기본기를 다져줄 중학연산이랍니다.

 

 

이렇게 중학수학2학년 1학기 과정 교과수학의 계획표 랍니다.

중학가면 더욱 자기주도학습이 필요한 시점이라 더욱 공부한날 체크는 스스로 하겠지요..

 

중학수학에서는 연립방정식문제가 많더라구요.

  그외 일차함수와 그래프에 대해서 마스터 할수 있었어요.

교과수학을 올바르게 개념 잡으려면 연산도 탄탄히 해야되겠더라구요.

연산으로 개념도 잡고 문제풀이 실력도 늘이고 일석이조 아니겠어요~

 

앞서 개념으로 먼저 잡아보는 중학수학의 개념...눈으로 이해되는 개념이라

한눈에 보기도 좋게 설명이 되어있었어요.

큰 포괄적인 개념이라 한눈에 보고 익히고 수학의 흐름을 먼저 캐치할수 있었어요.

큰 개념만 저랑 같이 학원처럼 이해하며 넘어갈수 있었어요.

엄마표로 진행한다면 큰개념정도는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을 들이는 것도 괜찮을것 같아요..

나먼지 아이 스스로 하도록 지도해보았지요.

 

 

 

 

 

손으로 익히는 개념이라 간단한 개념잡기 문제로 시작해서 본격 연산문제풀이를 할수 있었어요.

아이가 처음 접하는 방정식이라 중학1학년 문제와는 조금 개념 잡기가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찬찬히 개념을 하면서 하는 방식의 문제라 어려움없이 풀어볼수 있겠지요.

처음 교재라 오답률이 높은데요.

 다음 풀이할때는 서서히 줄어드리라 생각이 드네요.

뭐든지 처음에는 다 그렇지요. 하지만 마지막 코스에 갔을때 꾸준히 하는자만

성공을 얻을수 있겠지요.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할수 있는 실력을 길러주는 중학연산서랍니다.

 

 

여러가지 유형의 문제들로 개념을 마스터 할수 있답니다.

눈으로 이해되는 개념,손으로 익히는 개념, 머리로 발견하는 개념과정이라

풀이하면서 스스로 익히게 되더라구요.

아이가 이해하면서 풀이할수 있더라구요.

다양한 문제유형으로 대비해서인지 아 하면서 푸는데는 자신감이 더 생기더라구요.


 

 

이렇듯 연산서이면서 문제유형이 많지 않아서 더욱 좋았어요.

문제양이 너무 많아도 문제풀이하다 개념을 놓치는 경우도 있던데

열심히 풀면서 개념을 알아가는 문제라 아이가 푸는데

 적당량의 문제양이라 더욱 좋아하더라구요.

 

 

다양한 유형의 연립방정식 연산이 이어진답니다.

 

 

 

 

 

 

 

일차함수와 그래프도 문제유형이 깔끔하지요.

 특히 그래프는 많이 접해봐야 실력이 늘어난다는 주위의 이야기가 있었는데

그래프 문제만 연속적으로 나와서 좋았답니다.

이렇게 아이가 스스로 예습으로 중학수학 유형을 개념을 이해하며 풀어볼수 있었어요.

초등수학의 완성은 물론 했지만 다시한번 중학에서 초등수학이 바탕이 되어

 중학수학도 완성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런시기에 바쁜 중학생활이 되겠지만 연산서도 충실히 해야 중학수학의

진정한 완성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더욱 연산이 필요한 시점에 다양한 교과문제를 다룰수 있는 연산력의 향상은 필수이구요.

 

전체적인 맥락을 잡고 난후 다시 소맥락개념으로 또 그 개념으로 이루어진 문제유형풀이는

 개념을 더욱 마스터 하게 만들어요.

아이가 풀이하면서 개념을 한번 읽어보고 풀이하니 풀다보니 절로 비슷한 유형이구나하고

파악이되고 개념이 마스터 된다고 하네요.

중학수학이 초등과 달리 갑자기 확 어려워져서 더욱 중학수학에서

 수포자가 나온다고 걱정했는데

아이의 말대로 라면 중학수학 미리 포기할 필요가 없겠네요.

디딤돌 중학수학 연산으로 수학의 바탕을 다지기 돌입하면 되겠어요.

눈으로 손으로 머리로 3박자가 갖추어진 개념으로 마스터 쉽게 하겠지요.

개념이 문제풀이하면서 스스로 발견되는 수학을 외울필요없이

 저절로 외워지는 연산으로

 수학의 자신감을 키워갈수 있어요.

실전개념마스터 하여 중학수학도 지금처럼 꾸준히 열심히 또 쉽게

 마스터 할수 있는 연산서로 디딤돌출판의

'중학연산 2-1B'과정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